안녕하세요.
지난 3월 30일부터 우체국을 통해 EMS를 제외하고 미국으로의 우편발송이 일시 중지됨에 따라 많은 셀러님들께서 정상적인 판매활동에 더 큰 지장을 받게 되는 상황입니다. 상품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우체국 배송(EMS 제외)을 통해 주로 미국 위주로 판매하시는 셀러님들이 지금의 상황에 대응하실 수 있는 방안을 정리하여 안내드립니다.
(이베이닷컴 기준 미국은 배송 제외 국가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1번 방법]
 
Vacation mode : 일시적으로 스토어를 부재중 설정(Out of Office)하는 것입니다. Vacation 기간 중에는 셀러님 선택에 따라 리스팅을 유지하거나 숨길 수 있으며, 이는 얼마나 오랫동안 판매가 불가능할지 예측이 가능할 때,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또한, 이 기간에도 subscription fee는 지출됩니다.
 
아울러 Vacation을 세팅한다고 해서 그 휴가 설정 기간만큼 핸들링 타임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므로, 별도의 핸들링 타임 조정도 필요합니다.
 
[Store Vacation Setting 방법]
(스토어를 구독하는 셀러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1. Messages 탭 클릭 > Change Settings 클릭
 
 
2. Vacation settings를 Turn On으로 설정합니다.
   스토어 페이지에 안내되는 휴가 사유 문구는 본 게시글 맨 아래에 두었습니다.
 
 
 
①번 항목에서는 휴가 설정이 끝나는 날짜를 설정합니다.
②번에 체크하면 리스팅이 숨김처리되고, 체크하지 않으면 리스팅은 유지됩니다.
 
 
[2번 방법]
 
Out of stock : 리스팅의 재고를 “0”으로 수정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판매 히스토리가 삭제되지 않은 상태로 리스팅은 유지되며 (검색 및 판매는 안됨), 재고를 수정하면 다시 검색 및 판매가 가능해집니다. 
 
이 방법을 쓰고자 한다면 리스팅의 Pause 기능은 없으므로 Out of Stock 기능을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Account Settings > Site Preferences를 통해서 아래와 같이 세팅하면 재고가 0이 되어도 리스팅이 종료되지 않고 유지됩니다.
 
 
단 재고가 0인 리스팅도 GTC로 갱신될 때마다 무료 리스팅 개수에서 차감되며 무료리스팅 개수를 초과하여 등록되면 등록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3번 방법]
 
Handling time 수정: 기존에 설정된 handling time을 보다 길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배송 지연 등의 내용이 보다 명확하게 바이어에게 사전에 고지될 수 있습니다.
 
 
[핸들링 타임 조정 일괄 진행 방법]
 
1. Listings > Active 에서 일괄작업할 리스팅들을 선택한 후에 (전체 선택도 가능) "Edit Selected"를 클릭합니다.
 
 
2. 적용할 리스팅을 먼저 선택한 후에 세부 Field 값을 한꺼번에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보이는 필드 값들을 모두 변경하여 선택한 리스팅에 한꺼번에 적용할 수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한꺼번에 핸들링 타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Business Policies가 적용되었을 경우 Shipping Policy 선택)
 
 
 
 
[코로나로 인한 배송 지연 및 판매 일시 중지 안내 문구]
 
: 날짜 등 세부사항은 필요에 맞게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Hello, we are sorry to inform you that the shipment from Korea to other countries is temporary restricted due to COVID-19. We see this restriction could continue at least 3-4 weeks, so we have decided to close our store temporarily until Apr-30. 
During this period, you may browse through our items and purchase them but the shipment will be delayed until this restriction removed. We will ship the order as soon as we can. There is one option for instant shipment during this period which is by using FedEX. This will cost $34.99 per package. We are sorry for the inconvenience. Any request, please let us know. Thank you very much! Stay safe and hope all is well!
 
 
 
+
COVID19로 인한 셀러 프로텍션 내용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적용범위 : 셀러 퍼포먼스, 상품 미수령 케이스, 네거티브 피드백

보호내용:
A. 배송지연 / 셀러주문취소에 따른 Defect 삭제
B. 상품 미수령 케이스 (INR case)에 따른 Defect 삭제
C. 배송지연으로 인한 네거티브 피드백 삭제

적용대상 : item location이 한국으로 되어있는 셀러

시작시점 : 3월 2일 결제 주문건부터 보호
 
 
+
바이어 또한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필요로 하여 3월 25일부터 반품은 기존에 제공되던 10영업일/14일의 반송기간보다 더 긴 21영업일이 제공되게 됩니다.  또한, 반품이 셀러님께 도착했을 때 2영업일 안에 바이어에게 환불해줄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A. 바이어가 상품을 반품이 어렵다고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UPS가 많은 국가에서 수집 서비스를 운영 중이므로 사용을 권장해볼 수 있습니다. 
 
B. 현 상황이 바이어와 셀러 모두에게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상호간에 상황을 이해하고, 소통하여 처리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바이어가 언제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는지에 대한 문의를 하는 경우 일상적으로 하시던 것과 같이 tracking 정보를 제공해주시면 됩니다. 도착예정정보 EDD(Estimated Delivery Date)는 이베이에서 자동으로 수정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바이어가 왜 계속 수정되는지를 묻는다면, 코로나19로 인한 배송 가능 옵션 축소와 화물량 증가로 배송지연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베이에서는 이런 지연 정보를 자동으로 반영해주고 있음을 안내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