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이베이 정책

악성 반품에 대한 TR셀러 보호 정책 안내 (10월1일부터 적용)

셀러가 정확한 상품을 제 때 발송했음에도 불구하고, 바이어의 사용한 제품 혹은 파손된 제품을 반품하여 이를 재판매 하지 못해 셀러의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러한 악성 반품에 대해 Top Rated 셀러를 보호하고자 이베이에서 부분 환불 기능을 개선하여 안내드립니다.
이 정책은 Top Rated Seller 및 30일 이상의 반품 기간을 설정해둔 셀러님을 대상으로 하며, 피해 금액의 최대 50%까지 상품 판매 금액에서 공제한 후에 환불할 수 있게 됩니다. 
 
■ 적용 일시: 10월 1일
 
■ 변경 내용: 
– 피해 상품 금액의 5~50%까지 공제 후 환불할 수 있도록 변경 
– 대상 : Top Rated Seller중에서 30일 혹은 그 이상의 반품 기간을 운영하는 셀러
– 부분환불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셀러의 경우 전체 환불 의무 발생
 
하지만, 아래의 해당하는 셀러의 경우 위 부분 환불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80일 이내에 정지되었던 계정
■ 현재 매우 높거나 높은 수치의 SNAD/INR 서비스 수치인 계정
■ Drop shipping policy를 위반한 계정
■ 이베이 외 판매 제한 규정을 위반한 계정
■ 다음의 카테고리를 판매하는 계정
- Business & Industrial 
- Parts & Accessories 
- Collectible & Art 
- Camera & Photo 
- Medical, Mobility & Disability equipment 
- Home improvement 
 
■ 부분 환불을 진행할 때 셀러는 꼭 그 사유에 대한 노트를 남겨야 합니다.
■ 10월 1일부터 TR 셀러는 악성 리퀘스트를 제기한 바이어를 다음의 경로를 통해 반드시 리포트해야 합니다. 
 
 셀러 허브 Orders 메뉴의 Cases > Report a problem with a buyer > 해당 바이어 선택 >
 Buyer made a false claim 선택 > Claimed the item was not as described when that wasn’t true 
 
 
■ 상기 부분환불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셀러님의 경우 파손된 상품을 재등록하여 상품의 상태를 정확하게 고지하고, 이를 감안한 할인된 가격으로 재판매 하는 것이 현재로서 최선의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