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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페이팔 해킹사례 증가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 가이드

안녕하세요.
최근 셀러님들로부터 이베이 및 페이팔 계정의 해킹과 관련된 문의가 접수되어 
이에 대한 사례 및 개인정보 보호 가이드를 안내드립니다.
 
1. 피해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3자에 해킹에 의해 리스팅에 입력된 PayPal 계정 변경 -> 거래 대금이 모두 제 3자의 PayPal 계정으로 입금
 
이에 대해 이베이에서는 판매 수수료 환불, 피해 거래에서 발생한 피드백 및 defect 삭제 조치를 취하였지만, 
피해금액(받지 못한 상품 대금)은 페이팔에서 보전이 불가하였습니다. 계정의 보안 관리와 배송 전 입금 여부 확인은 모두 셀러의 책임이자 의무이기 때문에 이러한 이슈에 대해 금전적인 보상이 어렵다는 점에 근거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2. 판매 발생 후 이에 대한 페이팔 입금 체크 필수
 
: 판매 발생을 이베이에서 확인한 후, 페이팔에도 상품 대금이 입금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페이팔의 입금 내역은 이메일로 발송되므로, 해당 메일은 스마트폰에 연동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Business Policies > Payment policy를 사용하는 경우 셀러가 등록하지 않은 Policy가 있는지 체크하고,
  페이팔 주소가 올바르게 기재되어 있는지 여부도 확인합니다.
 
 
3. 피싱 메일 유의 및 보안 관련 안내 확인
 
해킹은 아래와 같은 피싱 메시지로부터 시작되므로 혹시라도 바이어로부터 아래와 유사한 메시지를 받는다면 반드시 위 사항을 비롯한 계정의 보안을 점검해야 합니다.
 
 -> 결제를 하려고 했으나 결제가 되지 않고 아래와 같은 내용이 떴다며 
 셀러의 클릭을 유도하므로 (이후에는 로그인 진행하여 비밀번호 해킹) 절대 클릭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eBay로부터 아래의 메시지를 받았다면 해킹 시도가 있었던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계정을 점검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최근에 유사한 사례를 겪으셨거나 의심되는 사례가 있었다고 판단되시면
반드시 이베이 및 페이팔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시어 보안을 강화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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