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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paid Item (UPI) 관련 정책 안내



7월 22일부터 UPI케이스를 개설했거나, 종료된 후에 셀러가 주문을 취소하고자 할 때도 주문 취소 조치가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따라서 판매 후 바이어가 결제가 없는 상태에서 자동으로 UPI가 오픈 및 종료된 후, 뒤늦게 바이어가 취소를 요청할 경우 Cancel Order를 통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셀러는 바이어의 불만을 상쇄할 수 있고, 바이어 역시 Unpaid Item Strike를 받지 않을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미결제 상품 관련 정책 변경 내용과 함께 몇 가지 팁 함께 안내 드립니다.


■ UPI(UnPaid Item Case)의 개념

바이어가 고정가를 구매 및 경매에 낙찰 받은 후 결제를 하지 않을 경우, 
셀러는 48시간이 지난 이후부터 최대 32일이 지나기 전에 Resolution center를 통해 UnPaid Item 케이스를 열 수 있게 됩니다. 
케이스가 열린 후 5일의 유예기간이 주어지며 이 기간이 추가로 경과했음에도 (즉, 판매 후 최소 총 7일이 경과한 시점) 결제되지 않을 경우 셀러는 케이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종료와 함께 셀러는 판매 수수료(Final Value Fee)를 환불 받게 되며, 다시 리스팅하게 되는 경우에는 등록 수수료(Insertion Fee)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 바이어의 미결제를 예방하는 방법

1. Buy it now 상품의 경우 구매와 함께 즉시 결제할 수 있도록 설정
  : 특히 고가의 상품이나 판매 시기가 중요할 경우 아래와 같이 체크하여 즉시 결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경매 낙찰 후, 결제하지 않는 바이어는 같은 일을 방지하기 위해 Block 처리.
  : 바이어 Block은 아래 링크에서 할 수 있습니다.
   https://offer.ebay.com/ws/eBayISAPI.dll?bidderblocklogin&hc=1&hm=um.re%60j45730

3. 리스팅을 통해 세금/배송비 등 바이어가 어떤 비용을 지불하는지를 알 수 있도록 명시
  : 판매 후 배송비가 추가되고 이를 이해 못한 바이어가 항변하면서 결제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4. 깔끔하고 좋은 품질의 사진을 포함하여 상품을 명확하게 설명할 것.
 : 상품의 결함을 제대로 설명하지 않고 바이어가 구매 후 발견할 경우 결제 지연의 원인이 됩니다.


■ 부득이 하게 UPI가 발생했을 때 바이어의 지불을 유도하는 방법

1. 바이어에게 메시지를 보내 결제해줄 것을 정중하게 요청합니다. 
 : 보통 해외의 바이어들은 느긋한 성향이 있어서 구매 후 며칠이 지나도 결제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2. 바이어에게 인보이스를 다시 보내 결제를 상기시키기
 : 셀러 허브 > Orders > 해당 주문건의 Action > Resend invoice




3.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바이어가 주문 취소를 요청할 경우에는 Cancel Order를 진행합니다. 





■ UPI 자동 생성 및 종료 설정 방법

이러한 미결제 주문처리는 일일이 열고 닫는 것이 매우 번거롭습니다.
아래 링크의 동영상 가이드와 같이 자동으로 설정해두면 정해진 미결제 기간이 경과했을 때 (보통 4일로 설정) 자동으로 UPI 케이스를 오픈하고, 이 후 5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UPI케이스를 종료합니다. 

https://youtu.be/0fXCUZkKEIM

만약 미결제 후 UPI 케이스가 오픈되는 기간을 4일로 설정해둔 상태에서 바이어가 5일 후에 결제하겠다고 미리 양해를 구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 건의 Actions > Turn off unpaid item assistant를 통해 자동 진행이 되지 않도록 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연관 자료 URL:
https://www.ebay.com/help/policies/payment-policies/unpaid-item-policy?id=4271
https://www.ebay.com/help/selling/getting-paid/resolving-unpaid-items?id=4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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