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이베이 정책

[2018.07] 각종 리퀘스트/케이스 타임라인 변경 예정 안내

안녕하세요. 이베이코리아 입니다.

상품 미수령, 상품 불일치, 리턴 등 각종 리퀘스트/케이스의 타임라인이 변경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리퀘스트의 상황과 변경된 타임라인 정리>
 

(* 모두 영업일 기준)


<타임라인 변경의 주요 내용과 목적>

이번 타임라인 변경의 목적은 리퀘스트의 빠른 진행을 통해 셀러로 하여금 업무 효율을 높이고, 바이어로 하여금 좋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위 표를 살펴보시면, 한국 셀러가 포함되는 해외 거래, 즉 CBT 거래에 대한 리턴 배송 기간이 신규로 추가되었고, 환불 확인 및 리퀘스트 자동 만료 기간이 단축되었습니다. 
리턴을 승인했음에도 바이어가 리턴을 하지 않아 지지부진하게 진행되거나, 리턴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중 바이어의 응답이 없어 판매대금이 홀드된채로 30일 넘게 흘러가던 프로세스가 많이 단축되었습니다.
물론 셀러 역시 빠른 프로세스를 진행해야 하며, 특히 리턴을 돌려 받은 후 2일 내에 환불을 진행해야 하므로, 리턴 상품 수령 및 검수 후 즉시 환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리퀘스트 대응 시 유의사항>

리퀘스트 오픈 후 셀러의 대응에 있어 Contact Buyer를 통해 바이어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은 대응(action)으로 인정되지 않으니 반드시 리퀘스트 페이지 내에서 대응해야 합니다.
리퀘스트가 Escalate될 경우 기존 프로세스로 진행되며 이 때는 영업일이 아닌 달력 상의 날짜가 기준이 됩니다.
해외 거래의 영업일 및 공휴일은 거래가 발생한 사이트를 기준으로 하므로, eBay.com에서 발생했을 경우 미국 시간이 기준이 됩니다.


<리퀘스트 타임라인 변경 예정일>

변경 예정일은 7월 9일이나, 이 기준일은 이베이 본사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변경될 경우 재차 날짜를 공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7월 9일 이전 발생한 건은 기존의 타임라인이 적용됩니다.
- 7월 9일 부터 발생한 건은 변경된 타임라인이 적용됩니다.

이상의 내용 참고하시어 판매 진행에 차질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