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이베이 소식

이베이 셀러 인터뷰, 제9회 수출스타 대상 수상자 '유재상 대표님'

이베이 수출스타 대상을 수상한 H&S 인터내셔널 유재상 대표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진심은 언젠가는 통한다!"




Q. 간략한 인사말과 함께 이베이 해외 판매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H&S 인터내셔널 대표 유재상입니다.
이베이 해외 판매는 2019년 6월부터 본격적으로 이베이 양성교육을 받고 시작하였습니다.
1인 기업으로써 부족한 점이 많았기에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으며, 현재 점진적으로 사세 확장 진행 단계에 있습니다.
Q. 평소에 해외 전자상거래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계셨나요? 이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어릴 때부터 사업을 하시는 부모님 밑에서 성장하며, 대학교 졸업 이후 무역 전공을 살려서 제 개인사업을 하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B to B 해외영업, 해외 마케팅, 외국계 포워딩 등의 회사에서 근무를 하며 견문을 넓혀왔습니다. 이후, 해외 전자상거래 판매업이라는 시장에 흥미를 느꼈고, 제 적성과 성격에 잘 부합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족한 능력이나마, 부딪히면서 배워 나가자”라는 생각으로 겁 없이 판매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해외 전자상거래 사업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CS 부분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고객의 상황과 성향 및 제품 특성들이 달랐기에 모든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없다는 부분과 문제점들을 즉각 해결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Q. 그런 힘든 순간을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다양한 문제 건들을 즉각적으로 처리하고 분석함으로써 예방법과 솔루션에 대해서 빠른 시간 내에 정립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매출 부분은 제 노력과 성과는 시기의 차이가 있을 뿐 정비례한다는 믿음을 한순간도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그 누구보다 열심히, 그리고 똑똑하게 하기 위해서 많은 시간을 투자했던 것 같습니다.
Q. 이베이 수출스타 대회에 참가하여 판매하면서 이베이의 어떤 혜택이 가장 도움이 되셨나요?
이베이 셀러 지원 카페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선례와 이슈들에 대한 정보제공으로 판매활동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이베이 수출스타 대상을 수상하신 소감이 어떠세요?
판매활동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이렇게 수상을 하게 되어 아직도 실감이 잘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추가로, 제9회 수출스타 대회 수상을 참가함에 있어 목표 수립 및 동기부여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Q. 자신만의 판매 비결을 꼽는다면?
화장품이 주력 판매 제품이라 여성 고객을 고려한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썼고, 특히 상품별 포장 방법과 배송 기간 안내 등을 세분화해 매뉴얼화 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는데 이런 포인트를 고객이 알아줄 때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Q. 마지막으로 H&S인터내셔널의 다음 목표와 포부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앞만 보고 달려오느라 부족한 점이 많았습니다. 천천히 더 제 Capacity를 넓히고 싶습니다.
돈을 번다기보다는 경험을 쌓는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경쟁력 있는 아이템 분석 및 업체 확보에 주안점을 둘 생각입니다.
해외 고객 사이에서 한국 화장품 평이 워낙 좋기 때문에 앞으로 더 경험을 쌓아서 자체 화장품 브랜드를 런칭하고 싶습니다.


 

이베이 수출스타가 궁금하다면? 
클릭

이전글 <>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