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계정을 사업자로 등록하려면 아래 경로에서 Account type을 Business로 변경합니다.
My eBay > Account > Personal Information > Account Type Edit > Business name 입력 후 Change to business account

                  
법인사업자로 등록할 경우 대표자 명의를 입력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대표자 명의의 신용카드, 대표자 명의로 수취하는 고지서 상의 우편 주소를 입력합니다. 별도의 회사 주소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해당 주소지로 발송되는 대표자 명의의 고지서가 있어야 하며, 고지서가 없을 경우 반드시 사업자등록증 상의 주소지와 일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대표자 명의의 신용카드 등록을 권장하지만, 법인카드 등록을 원할 경우 PayPal 계정 또한 Business account로 변경 후 PayPal에서 요청하는 서류 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eBay 셀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먼저 셀러 수수료를 지불할 수단을 등록해야 합니다. 국내 셀러와 같은 해외 셀러는 PayPal을 필수로 등록해야 판매 활동이 가능합니다.

Seller Account 생성
1. eBay 페이지 하단 Site map > MY EBAY > Place or update credit card on file

2.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정보 입력

3. Automatic payment method 신용카드 등록 확인

4. My eBay > Account > Selling > Seller Account 생성 확인



Automatic payment method 신용카드에서 PayPal로 변경
1. eBay > Account > Seller account > Automatic payment method > Change 클릭

2. PayPal 선택 > Continue to PayPal 클릭

3. PayPal 계정 로그인 (계정이 없는 경우 생성부터 진행)

4. 약관 동의
5. 연동이 완료되었다면 Automatic payment method는 PayPal, 먼저 등록한 신용카드는 Backup payment method로 변경됩니다.


셀러 수수료는 Automatic payment method로 등록한 PayPal를 통해 납부되지만, 잔액 부족, 오류 등의 이슈로 PayPal을 통한 납부가 실패할 경우 Backup payment method로 등록한 신용카드를 통해 납부 가능합니다.


 
eBay 로그인 페이지에서 create an account 클릭 후 이름,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면 판매자/구매자 구분 없이 가입이 완료됩니다.


최초 아이디는 자동 생성되며 아래 위치에서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My eBay > Account > Personal/Business Information > User ID > Edit 클릭하여 변경 (30일에 1회 가능)


 
평소에 사용하는 PC나 인터넷회선이 아닌 외부에서 eBay에 접속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접속하는 IP가 다르면 타인 또는 해커의 접속을 의심하여 개인 정보를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nfrim your identity라는 메시지가 노출되면 eBay 계정에 등록한 핸드폰으로 PIN 번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전화, 문자 모두 가능)
eBay로부터 받은 PIN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IP가 사용자의 IP로 기록되며 이후 정상적으로 접속 가능합니다.
eBay 계정에 해킹 시도가 있거나 평소와 다른 지역에서 접속 시도가 있을 경우에는 계정의 보안을 위해 시스템에서 접속을 차단합니다.

이미 해킹이 발생한 것으로 의심될 경우에는 eBay 및 PayPal 계정의 암호를 변경하고, 변경된 사항이 있는지 검토합니다.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Payment policy에 입력한 PayPal 주소 등)
위 조치 후 아래 경로를 통해 본사 담당 팀으로 해킹에 대한 Report를 진행합니다.                    
eBay 홈페이지 상단 Help & Contact > Browse Help Articles > Account > Get help with a hacked account > 페이지 하단에서 Email us 클릭
매주 목요일, 금요일에 eBay 사이트 정기 점검이 진행됩니다. 점검 중에는 My eBay 및 리스팅 등록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등 여러 가지 오류가 발생하지만 점검이 완료된 후에는 모두 복구됩니다.

정기 점검 기간 외에 지속적으로 동일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본사로 오류 리포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오류 화면을 캡처하여 문제해결센터로 접수합니다.
eBay 로그인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에는 가입 시 등록한 메일이나 문자를 통해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eBay 로그인 페이지 > Reset your password


2. 이메일 또는 아이디 입력 후 Continue


3. 메일이나 문자로 인증번호 요청



* 이메일이나 연락처 정보가 불분명할 경우에는 please contact us 클릭 후 Send us an email을 통해 비밀번호 리셋을 요청합니다.


4. 메일이나 문자를 통해 받은 인증번호 입력 후 Continue


5. 새로운 비밀번호 입력 후 Continue 클릭하면 완료

eBay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가 현재와 달라 사이트 상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없을 때에는 이베이코리아 문제해결센터를 통해 간단한 신원확인 절차 진행 후 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신원확인 절차: 계정 정보와 대조 가능한 신분증, 신용카드 또는 공과금 고지서 제출 & 사용 가능한 이메일 주소 전달
 
계정 생성에 대한 별도의 제한은 없지만 한 사람이 여러 개의 계정을 생성하는 경우 IP, 연락처 등의 동일한 정보로 연결되어 유관 계정으로 관리됩니다.

신규 셀러이거나 기존 계정에 문제가 있는 상태에서 제한을 피할 목적으로 새 아이디를 생성하여 동일한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시스템 상 감지되는 경우 유관 계정으로 인한 제한 발생 가능성이 높으므로 기본적으로는 하나의 아이디로만 활동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만 메인 아이디가 어느 정도의 규모(최근 1년 동안 꾸준히 판매 진행, Selling Positive Feedback 50~100개 이상, Below Standard 또는 정책 위반으로 인한 문제가 없는 상태 등)로 성장한 경우에는 주력하는 상품이나 국가 별로 분류하여 각 목적에 맞는 아이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 계정 생성은 권장사항이 아니고, 여러 계정이 유관 계정으로 묶인 상태에서 하나의 계정에 제재가 발생하는 경우 다른 계정에까지 제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계정을 삭제하기 전에는 다음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계정에 발생한 제한이 없어야 함
2. 모든 사이트의 등급 Above Stanrdard 이상
3. eBay 수수료 모두 완납
4. 이용 중인 스토어 및 유료 Selling tool 구독 취소

계정 삭제 신청 바로가기 (로그인 필요)

계정 삭제를 신청하면 60일의 유예 기간이 주어지며 이 기간에는 계정 접근은 가능하지만 구매, 판매 등의 모든 활동과 더불어 기존 정보를 수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단, 이 기간 내에 삭제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동 사항 없이 유예 기간이 종료되고 계정이 완전히 삭제되면 안내 메일이 전송됩니다.
탈퇴 후 재가입 시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계정을 탈퇴하더라도 eBay 시스템에는 향후 2년까지 ID 생성 기록이 남기 때문에 새로운 계정으로 활동하더라도 이전 계정의 활동 기록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eBay 계정에 대한 문제나 개인정보 확인이 필요한 경우 eBay에서는 셀러의 이메일 뿐만 아니라 eBay 계정 내의 My messages로도 동일한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따라서 의심스러운 메일을 받았을 경우 eBay 계정의 메시지함도 함께 체크해야 합니다.

피싱 메일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라는 등 회원의 민감한 개인정보를 요구한다.
2. 메일의 수신인 이름이 Dear eBay member와 같은 모호한 표현으로 수신자를 명확하게 지칭하지 않는다. (eBay, PayPal에서 보낸 메일은 수신인에 본인의 성명이나 ID가 기재됩니다.)
3. 빨리 응답할 것을 요구한다. (예: 24시간 안에 처리하지 않으면 eBay 계정이 정지된다 등)
4. 이메일에 eBay로 로그인하는 링크 등이 포함되어 있다.

스팸으로 의심되는 메일을 받았을 때에는 메일 내의 링크나 이미지 클릭, 로그인 등은 피하고, 구분이 힘들 때에는 아래의 주소로 해당 메일을 발송하여 신고합니다. 신고할 때에는 해당 메일을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전달합니다.
스팸메일 신고: spoof@ebay.com
eBay에서는 갑작스럽게 매출이 증가하거나 바이어의 클레임 비율이 높아질 경우 판매를 제한하고 각종 증빙 자료를 요청합니다. 이러한 경우 셀러가 eBay로부터 요청받은 증빙을 구비하여 직접 어필을 진행해야 합니다.

위 사유로 판매가 제한된 경우 eBay로부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eBay가 요청하는 증빙에 따라 세부 내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셀러의 계정에서 발생한 이슈가 무엇이냐에 따라 필요한 증빙이 상이하나 일반적으로 요청하는 증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상의 명의와 일치하는 신분증 앞/뒤 스캔본
2. 계정 상의 주소지와 대조 가능한 카드 명세서 또는 요금 고지서 등
3. 판매한 상품의 배송 증빙
- tracking 제공이 가장 쉽고 효율적인 방법이며, tracking이 없는 경우 바이어의 수취 확인 피드백 필요
4. 리스팅한 상품의 구매 증빙
- 상품명, 공급처 정보, 금액, 거래 날짜 등의 세부사항이 기재된 구매 영수증, 송장 등

증빙 제출과 더불어 판매가 제한된 시점에 열려 있는 Return이나 케이스가 있다면 모두 종료된 이후 어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Return 및 케이스가 모두 종료되고 증빙이 준비되면 eBay로부터 받은 메시지의 회신을 클릭하여 계정에 대한 재검토를 요청합니다. (메시지 상에 증빙 업로드를 위한 링크가 제공될 경우 해당 링크로 자료 제출 가능)

이와 같은 판매 제한은 별도의 경고 없이 바로 조치가 취해지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모든 거래에 tracking을 제공하는 것이 좋고, 바이어가 클레임을 제기할 경우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빠른 시일 내에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필에 필요한 증빙은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미리 구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국가로의 배송 차단은 아래 위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경로: Seller Hub > Overview > Site Preferences > Shipping preferences > Exclude shipping locations > Edit 클릭


대륙 또는 개별 국가 별로 선택하여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배송을 제외하고자 하는 국가를 모두 선택한 후 Also apply to current listings 항목을 체크해야 기존 리스팅에도 변경 사항이 반영되며, 이와 더불어 Buyer Requirements > Buyers in locations to which I don't ship 조건이 자동 설정됩니다.

 
의료품의 경우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이 있다면 판매가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처방전을 필요로 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 및 심장박동조절장치 등은 판매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각 종류에 따라 판매 가능여부가 매우 상이하므로 관련 규정을 정확히 파악한 후 리스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 판매 금지/제한 제품
- 의료 기기                   
- 의약품

아이템 검색을 통해 미국 내 셀러가 아닌 다른 국가의 셀러들이 문제 없이 판매하고 있는지에 대해 확인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의류, 신발 등과 같이 색상, 사이즈 등이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경우 multi-variation 옵션을 사용하여 리스팅할 수 있습니다.

경로: Seller Hub > Listings > 카테고리 선택 > Create listing > Create variations
* 포맷이 Auction-style로 되어 있을 경우 Fixed price로 변경 후 진행


multi-variation 사용 가능한 카테고리 보러가기 

※ 제한사항
1. 하나의 리스팅에 사용 가능한 multi-variation은 총 250개
- 옵션은 최대 5개이며, 각 옵션의 하위 항목은 최대 60개
- 예시: 신발을 판매할 경우 옵션은 색상, 사이즈, 넓이, 소재, 스타일 등 5개까지 입력 가능하고 각 옵션의 하위 항목은 최대 60개까지 입력 가능. 색상 옵션을 예로 들면 검은색, 흰색 등 최대 60개까지 입력 가능
2. multi-variation 리스팅은 Best Offer 이용 불가
3. 판매가 발생한 이후에도 옵션 항목 수정이나 삭제 가능
4. multi-variation 리스팅은 auction-style 또는 기본 fixed price 리스팅으로 변경 불가
5. 기존 리스팅 또는 sell similar를 통한 multi-variation 리스팅 생성 불가
 
바이어가 리스팅에서 구매 가능한 재고의 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경로: Seller Hub > Overview > Shortcuts > Site Preferences
2. Sell Your Item form and listings > Show the exact quantity of items in your listing, if the quantity exceeds 10 > Edit 클릭

3. 두 가지 옵션 중 원하는 옵션 선택 후 Submit 클릭
- "재고 10개 이상" 문구 노출 (재고가 10개 이상일 경우)
- 정확한 재고 수량 노출
GTC(Good Til Canceled) 리스팅이 재고가 없어 종료되는 경우 종료된 리스팅의 판매 내역(Sold History)은 복원할 수 없습니다. 

단, Out of Stock Option을 설정하면 최대 3개월 간 재고가 없는 GTC 리스팅을 유지하면서 검색 결과에서만 제외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Out of Stock Option 설정 방법                        
1. Seller Hub > Overview > Shortcuts > Site Preferences
2. Selling Preferences > Sell Your Item form and listings > Use the out-of-stock-option 항목에 체크

3. Apply 클릭하여 저장
                  
경매 방식 리스팅은 재고가 하나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판매와 동시에 리스팅 종료되므로 판매 내역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따라서 판매 내역을 오래 유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고정가 방식으로 리스팅을 해야 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리스팅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경우 아래를 체크해보세요.

1. 신규 리스팅은 시스템 등록 작업을 위해 검색 결과에 노출되기까지 24~48시간 소요됩니다.
2. GBH (Global Buying Hub) 프로그램에 따라 접속하는 지역에 따라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 GBH (Global Buying Hub) 프로그램이란?
eBay에서는 효율적인 구매 환경을 위해 셀러가 배송하지 않는 지역에서 접속할 경우 해당 지역으로 배송 제외된 상품이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내 셀러들은 한국을 배송 제외 지역으로 설정하기 때문에 국내 IP로 접속할 경우 상품이 노출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기타 국가에서 확인할 경우에는 정상 노출됩니다.
 
리스팅의 노출도는 셀러의 퍼포먼스를 비롯하여 리스팅의 이미지, Item description, 피드백 등 다양한 요소를 바탕으로 Best Match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산출되어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는 Top-Rated 셀러의 리스팅이 높은 노출도를 갖지만 US의 경우 Top Rated 상위 등급인 Top-Rated Plus 조건들을 충족하는 리스팅이 가장 높은 노출도를 갖게 됩니다.

이러한 요소들 외에도 검색하는 키워드에 따라 노출도가 다르게 적용되기도 합니다.
노출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다음의 사항을 체크해보세요.
1. Main gallery에 최대한 좋은 품질의 많은 이미지 사용 (최대 12장까지 업로드 가능)
2. Free shipping을 설정할 경우 상품 검색시에 Free shipping 상품으로 표시
3. 검색 후 클릭 > 클릭 이후 판매로 연결된 빈도가 높을 수록 노출도 향상
4. 최근 판매가 많은 상품일수록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
5. Item Specific에 가능한 많은 정보를 포함할수록 유리                        
6. 모바일 최적화된 상세페이지를 제공할수록 높은 노출도 부여
(상세페이지를 이미지로 제공하여 로딩 속도가 오래 걸리거나 Main gallery 이미지가 적은 경우 노출도 하락)

 
미국 eBay가 아닌 영국, 호주 등의 다른 국가 사이트에서 리스팅 하고자 할 경우에는 별도로 계정을 생성할 필요없이 기존 계정으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리스팅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외 주요 사이트 URL
- 영국: https://www.ebay.co.uk/
- 호주: https://www.ebay.com.au/
- 독일: https://www.ebay.de/
- 프랑스: https://www.ebay.fr/

리스팅 방법은 동일하며 미국 외 사이트에서 리스팅할 경우에는 각 국가의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미국 스토어를 이용 중인 상태에서 영국 사이트에 리스팅할 경우 영국 리스팅에는 리스팅 무료 혜택 등이 적용되지 않고, 영국 사이트의 수수료 체계가 적용됩니다. (스토어는 아이디 당 하나만 개설 가능)
명절이나 공휴일 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배송이 불가능한 경우 Vacation settings을 통해 리스팅이 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My eBay > Message > Change settings


2. 세부사항 입력
(1) Vacation settings > Turn On 선택
(2) 바이어들에게 노출될 메시지 작성
(3) 판매 재개 가능 날짜 입력
(4) 휴가 기간 동안 리스팅이 노출되지 않도록 체크

3. Apply 클릭하여 완료

판매를 재개할 때에는 반드시 Vacation settings > Turn Off 하여 휴가 설정을 종료합니다.

휴가 설정이 셀러의 퍼포먼스까지 보호해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해당 설정을 한 상태에서도 eBay 메시지함을 지속적으로 체크하여 바이어의 메시지에 대응해야 합니다.
eBay에서는 Item Location을 기준으로 영업일과 공휴일을 구분합니다.
따라서 Item Location이 한국으로 되어 있다면 국내 명절 등의 공휴일이 Handling Time에 반영되어 Ship by Date이 표시됩니다.

<예시> Handling Time이 5일인 상품의 경우
9월 10일 판매된 상품의 배송 기간은 주말을 제외한 Handling Time 5일을 반영하여 9월 17일까지로 표시되어야 하나 추석 연휴를 반영하여 9월 19일까지로 연장


국내 공휴일의 반영은 Item Location이 한국일 경우에만 해당하며, 미국 현지 창고 등의 이용으로 현지 발송할 경우에는 현지 달력 체계를 따르게 되므로 명시한 Handling Time 내에 발송하거나 필요한 만큼 기간을 연장해야 합니다.

 
eBay 상에서 처음 판매된 상품의 결제 상태가 모래 시계로 보인다면 PayPal 메일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는 올바른 PayPal로 입금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한 절차로 PayPal에 등록한 이메일 계정에 로그인하여 발신인이 PayPal 또는 바이어의 이메일 주소인 PayPal 입금 안내 메일을 찾아 승인하면 완료됩니다. 

 
PayPal에서 일시적으로 인출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아래의 사항을 체크해보세요.
     
1. eBay에서 Return이나 케이스가 열려 있지 않나요? (또는 PayPal 클레임)
2. 바이어가 eCheck로 결제하지 않았나요? eCheck의 현금화에는 보통 3일 이상의 시일이 소요됩니다.
3. Seller Performance가 Below Standard로 변경되었나요?
4. 신규 셀러인가요? (90일 이상 판매가 지속되지 않았거나 25개 미만 또는 판매 총액이 $250 미만인 경우에도 신규 셀러로 간주)

위의 경우에 해당된다면 일반적으로 21일 정도 이후 인출이 가능하며 이는 바이어가 구매를 하고 돈을 입금한 후 배송이 완료되기까지 걸리는 펑균적인 시간을 고려한 산출입니다.

다만 배송 후 tracking 정보를 제공할 경우 21일보다 빠른 시일 내 인출이 가능하므로 tracking 제공을 권장합니다. 

                                            
 
바이어가 상품을 구매한 후 바이어의 변심 혹은 셀러의 재고 소진 등과 같은 사유로 거래를 취소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바이어는 결제 후 1시간 이내 셀러가 상품을 배송하지 않은 상태에서만 취소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바이어가 취소 요청을 보낸 경우 셀러는 배송 여부에 따라 3일 이내 수락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기간 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거래는 취소되지 않습니다.

Cancel Order 활용법
1. Seller Hub > Orders
2. 취소하고자 하는 거래의 Actions 탭 드롭다운 메뉴에서 Cancel order 선택

2. 취소 사유 선택 후 Submit


일반적으로 거래 취소 케이스를 통해 환불하면 거래가 마무리되지만, 일부 국가에서는 별도로 바이어의 승인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취소 케이스를 열었을 때, 특정 날짜까지 PayPal을 통해 환불하라는 메시지가 노출될 경우에는 안내 메시지에 따라 PayPal에서 먼저 환불을 진행하고 바이어에게 취소 승인을 요청합니다.


※ 주의 사항
1. 거래 취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가능합니다. 
2. 재고 부족의 사유로 거래를 취소할 경우 셀러의 계정에 Defect이 남습니다.
3. Defect을 회피하기 위해 사실과 다른 사유를 선택할 경우 퍼포먼스 이슈가 발생하며 어필이 불가능합니다.
4. 바이어와의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거래를 취소할 경우 바이어가 이에 대한 피드백을 남길 수 있으며, 이는 삭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바이어가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여부와 상관없이 우선 셀러의 계정에 판매된 거래로 기록되고 판매 수수료인 Final Value Fee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간혹 바이어가 구매를 누른 상태에서 결제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에는 Unpaid Item이라는 case를 열어 입금을 요청해야 합니다.

Unpaid Item Case 활용법
1. 바이어가 구매 후 2일이 지나도록 결제를 하지 않아 Orders > Awatiting payment에 거래가 남아 있다면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Open unpaid item case를 선택합니다.

2. Unpaid Item Case를 열면 바이어에게 입금 요청 메일이 발송됩니다. 바이어가 계속 결제를 하지 않으면 Case Open일로부터 2일 후에 Resolution center에서 Close Case를 합니다.
3. 거래가 취소되며 Final Velue Fee가 반환됩니다.
4. 수수료 반환 여부는 Seller Account > Credits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Unpaid Item Assistant 활용법
바이어가 결제하지 않을 때마다 Unpaid Item case를 여는 것이 번거롭다면 Unpaid Item Assistant를 통해 자동으로 케이스가 열리고 닫힐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경로: Seller Hub > Overview > Site Preferences > Selling preferences > Unpaid Item Assistant > Edit 클릭
2. Unpaid item case가 열릴 시점을 선택합니다.

3. Unpaid item case 적용에서 제외할 바이어 계정이 있다면 Exclusion list에 입력합니다.
4. Save를 클릭하여 적용합니다.

※ Unpaid Item Assistant를 통해 Unpaid item case가 열렸으나 바이어가 결제 보류를 요청할 경우 다음의 위치에서 Unpaid item case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 Resolution Center > Turn off UPI Assistant


바이어의 요청에 따라 Unpaid item case를 종료하였으나 결제를 하지 않아 수수료가 반환되지 않은 경우에는 이베이코리아 문제해결센터를 통해 수수료 반환을 요청합니다.

 
eBay에서는 다음과 같이 크게 3가지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 Insertion Fees: 상품을 등록할 때 등록 수수료
- Final Value Fees: 상품이 판매되었을 때 발생하는 판매 수수료
- 기타 업그레이드 수수료: 리스팅 작성 시 추가적으로 사용하는 옵션에 대한 수수료                                      
이 중 판매 수수료는 낙찰/판매 후 거래가 취소될 경우 케이스를 통해 환급받을 수 있지만, 등록 수수료는 해당 리스팅의 판매를 위해 등록하는 것 자체에 대해 부과하는 수수료이기 때문에 판매 여부와 무관하게 환급이 불가능합니다. 

 
eBay를 통한 판매 활동에 따라 발생하는 각종 수수료는 계정에 누적되어 매월 청구됩니다.

Seller Account에서 해당 시점까지 누적/차감된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urrent Balance의 숫자가 붉은색으로 표시된다면 이는 셀러가 납부해야 하는 수수료이며, 마이너스(-) 표시와 함께 초록색으로 표시되는 금액은 계정의 잔고입니다. 계정에 잔고가 남아 있을 경우 추가로 발생하는 수수료에서 해당 잔고가 차감된 이후 남은 금액에 대해 인보이스가 발행됩니다.

예를 들어, Currnet Balance가 (-)US $20.00으로 나타난다면 $20의 잔고를 보유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 상태에서 판매 등을 통해 $30.00의 수수료가 발생했다면 기존의 $20의 잔고가 차감된 후 $10.00에 대해서만 인보이스가 발행됩니다.

 
Seller Account에서 매월 발행된 인보이스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경로: Seller Hub > Overview > Account Summary > Invoices에서 확인하고자 하는 달 선택 > Go 클릭


인보이스 오른쪽 상단의 Download 클릭


다운받을 포맷 선택 후 Download 클릭하면 완료

 
Seller Dashboard는 셀러의 판매를 통한 퍼포먼스 확인 및 관리용 지표이기 때문에 판매가 발생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래와 같이 등급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Seller Dashboard는 바이어에게 DSR 수치를 10개 이상 받아야 생성되며, Seller Dashboard가 생성된 이후 각 평가 항목에 대한 본인의 퍼포먼스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ller Dashboard는 US / UK / DE / Global의 4개의 지역으로 나누어져 표시되며, 이는 바이어의 주소지를 기준으로 분류됩니다.

셀러 등급은 Top Rated / Above Standard / Below Standard로 구성되며, 셀러의 퍼포먼스 평가는 매월 20일에 진행됩니다. 

 
Service Metrics는 새로운 평가 지표로 유사 그룹 셀러들 대비 본인의 위치를 파악하고, 클레임 비율을 통해 평균적인 바이어의 거래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위치에 있는 셀러들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신규 바이어 유입 뿐만 아니라 단골 바이어를 늘릴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이므로 해당 지표를 적극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판매 상황을 개선시켜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 경로: Seller Hub > Performances > Service Metrics
- 유사 그룹 셀러: 동일 사이트, 카테고리에 유사한 정보로 상품을 리스팅한 그룹 셀러들



평가 기간은 셀러 퍼포먼스와 동일합니다.
1. 최근 3개월 간 거래량이 400건 이상일 경우: 해당 3개월 간의 거래만 평가 대상에 포함
2. 최근 3개월 간 거래량이 400건 이하일 경우: 최근 12개월 간의 거래량이 평가 대상에 포함
3. Metrics와 peer benchmarks 값은 매달 20일 계산되어 반영

* Peer benchmarks는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1. 유사 그룹에 최소 30명 이상의 셀러 존재
2. 최소 100건 이상의 거래량 또는 10개 이상의 Item not as described return 존재

위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Peer benchmarks는 아래와 같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바이어의 클레임 비율이 유사 그룹의 셀러들보다 높을 경우 Service metrics가 very high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very high에 위치하는 것만으로는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지만 아래의 조건까지 충족하게 될 경우 부정적인 영향이 수반됩니다.

1. Item not as described: Very high + 셀러 귀책 Return이 10건 이상이거나 특정 카테고리의 Return 비율이 1% 이상일 경우:
- 총 거래 대금의 5%에 해당하는 Final value fee 추가 부과 (US 기준)
- Top Rated Plus를 통한 수수료 할인 혜택은 기본 Final value fee에만 적용
- 단, Below Standard로 인해 이미 추가 수수료가 부과되고 있는 경우는 제외

2. Iten not received: Very high
- 바이어에게 노출되는 예상 배송일이 자동으로 연장

Service metrics 레벨이 개선될 경우에는 패널티 적용이 즉시 중단됩니다.

이외에 Service metrics 레벨은 셀러의 등급과 마찬가지로 상품의 노출도에 영향을 미치므로 최소한 Average를 벗어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eller performance는 바이어의 주소지를 기준으로 하여 셀러 귀책으로 거래가 취소되거나 바이어의 케이스를 해결하지 못할 경우 해당 지역에서 Defect을 받게 됩니다.
<예> 미국 주소지의 바이어와의 거래에서 이슈가 발생한 경우 Seller Dashboard 상 US에 관련 Defect 카운트

반면에 Service metrics는 셀러가 리스팅하는 사이트가 기준이 되며 하위 항목은 리스팅한 카테고리로 구성됩니다.


따라서 다국가 리스팅을 할 경우에는 Listing site에서 리스팅이 이루어진 사이트를 선택하고, 하위 항목에 해당하는 각 카테고리를 클릭하여 본인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Service metrics 평가에 바이어가 결제하지 않은 거래, 취소된 거래, eBay money back guarantee 규정으로 보호하지 않는 카테고리에서 발생한 거래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파워셀러 등급은 거래실적과 규모 등의 평가를 통해 자동으로 결정되며 Seller Dashboard 상 Global에서 Top Rated가 되기 위해서는 필수로 달성해야 합니다. (바이어에게는 파워셀러 레벨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파워셀러 최소 조건
- 가입 후 90일 경과
- 셀러 등급 Above Standard 이상 / 모든 수수료 완납
- Positive Feedback 98% 이상
- eBay 규정 준수

파워셀러 등급 별 조건
파워셀러 등급 Bronze Silver Gold Platinum Titanium
지난 12개월 기준
판매 실적 $3,000 $36,000 $120,000 $300,000 $1,800,000
거래량 100건 3,600건 12,000건 30,000건 180,000건

- Bronze의 경우 판매 실적과 거래량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그 외 등급은 두 가지 조건 중 하나만 충족해도 달성 가능합니다.
- 가입한 사이트를 기준으로 해당 지역 바이어와의 거래량이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예시> US에서 가입한 경우 US 바이어와의 거래 실적 및 거래량 기준을 충족해야 파워셀러 달성 가능

 
ebay.com에서 Top Rated Seller가 되려면 다음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Defect Rate 0.5% 또는 4개 이하
2. Case closed without sellers resolution 0.3% 또는 3개 이하
3. Late shipment rate 3% 또는 6개 이하
4. US registered buyer와 거래건 중 95% 이상의 거래에 지정한 handling time내에 유효한 Tracking information 을 입력
5. 계정 생성일로부터 90일 이상 경과
6. 직전 12개월 내 미국 바이어와의 거래 최소 100건 이상, $1,000 이상

Top Rated Seller 중 최고의 상품 노출도와 Final Value Fee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Top Rated Plus는 아래의 조건을 부가적으로 충족해야 합니다.
1. Handling Time을 1day로 설정                                
2. 30일 이상 Return Policy설정
Top Rated 등급인 상태에서 추가 조건을 충족할 경우 해당 리스팅에 대한 판매 수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가의 10%, 배송비는 제외)

Top Rated Plus 수수료 할인 조건
1. 1일 이내의 Handling time
2. 30일 이상의 반품 기간 제공

할인 혜택이 적용된 내역은 인보이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경로: Seller Hub > Overview > Account summary > 오른쪽 상단 Invoices



 
매월 평가되는 Seller Standard에서 Below Standard로 떨어지는 것은 바이어들이 거래에서 불만족한 구매 경험이 많이 누적되었음을 의미합니다. Below Standard로 하락할 경우 판매에 여러가지 불리한 상황이 발생하므로 셀러는 수시로 본인의 Seller Dashboard를 확인하고 어떤 항목에서 개선이 필요한지 관리해야 합니다.

Below Standard로 하락할 경우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제한이 수반됩니다.
1. 상품 판매 금액의 인출 지연 (평균 21일)
2. 상품의 검색 결과 노출도 최하위 하락
3. 판매수수료 5% 추가 징수
4. 국가별 판매 제한/심한 경우 영구 제한

등급 하락으로 인해 발생한 제한은 셀러의 어필에 의해 해제되지 않기 때문에 항상 Above Standard 이상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주의가 필요합니다.

Below Standard로 하락하면 어떤 Defect가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특히 패션 카테고리의 경우 사이즈 이슈로 인한 케이스나 DSR이 많이 발생하므로 상세페이지에 이미지가 아닌 텍스트로 관련 정보를 눈에 띄게 표기하고 해외 바이어들이 알기 쉽도록 사이즈 전환표 등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이 판매되면 반드시 Handling Time 내 발송하고 가급적 Tracking number가 제공되는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여 바이어와의 분쟁을 예방합니다.

 
바이어가 상품을 수취한 후 Negative 또는 Neutral 피드백을 남긴 경우 문제 해결 후 피드백 수정에 대해 협의할 수 있습니다. 바이어가 피드백 수정에 동의할 경우 Feedback revision request를 발송하여 피드백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바이어는 Feedback revision request를 받은 후 10일 이내 응답해야 하며, 이 기간이 지나면 더 이상 조치가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바이어의 적극적인 수정 의사를 확인한 후 Feedback revision request를 발송해야 합니다.

1. https://pages.ebay.com/services/forum/feedback.html > Request Feedback Revision

 2. 수정을 요청할 피드백 체크 후 사유 선택 > Send 클릭


바이어는 Messages > From eBay 메시지함을 통해 수정 요청 메일을 수신하게 됩니다.                                
메일 내용 중 Accept request를 클릭한 후 Feedback rating 및 Comment, DSR 수치 등을 수정할 수 있다는 점과 수정 가능한 기간(10일)을 함께 안내합니다.
                         

※ 주의사항
1. Feedback revision request는 1년에 5개 제공되며, 12개월 간 받은 피드백이 1,000개를 초과할 경우 1,000개 당 하나씩 추가됩니다.
2. Feedback revision request는 거래 당 1회만 발송 가능합니다.
3. 바이어가 피드백을 남긴 날로부터 30일까지만 발송 가능합니다.
4. 바이어는 10일 이내 응답할 수 있고 해당 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더 이상 조치가 불가능합니다.
5. 바이어가 거절하거나 조치하지 않은 피드백에 대해 이베이코리아를 통한 삭제 요청은 불가능합니다.
 
바이어는 eBay에서 셀러의 상품을 구매한 후 상품의 품질부터 배송, 셀러와의 커뮤니케이션까지 전 과정에서 느끼는 점 혹은 발생한 문제점을 피드백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셀러는 eBay의 셀러 보호 규정에 따라 바이어의 피드백이 아래 기준에 해당하는 경우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 삭제 기준
이미 리스팅에 기재되어 있는 정보에 대한 불만
Item description, Specifics 등에서 명확하게 확인되는 내용이나 이에 대한 불만을 남긴 경우
(단, 바이어가 구매한 이후 리스팅이 수정된 경우 삭제 대상에서 제외)
관세 부과에 대한 불만
tracking 조회 결과 또는 바이어의 메시지를 통해 관련 내용이 확인되는 경우
배송 지연에 대한 불만
tracking 조회 결과 상품이 handling time 내 발송되었거나 배송예정일 이전 도착한 경우
피드백 협박
거래에 포함되지 않은 금전적인 서비스 또는 보상을 요구하는 경우
코멘트에 욕설이 포함된 경우

※주의사항
1. 거래일 기준으로 90일 이전에만 검토 가능
2. 위 조건에 충족하더라도 바이어와의 메시지 내역, 거래 상황 등을 전반적으로 검토하여 삭제 가능 여부 결정
3. Case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 신청 불가

피드백 삭제 요청은 문제해결센터 Defect 삭제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1. 바이어 리포트
악성 바이어로 의심될 경우 바이어를 리포트 할 수 있습니다.
경로: Resolution Center > Report a problem with a buyer (90일 이내 거래까지 검색 가능)


2. 바이어의 구매 또는 입찰 차단
악성 바이어들의 구매/입찰을 방지하기 위해 구매 제한 기준을 설정하거나 해당 아이디를 차단 리스트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구매 제한 기준 설정
경로: Seller Hub > Overview > Site preferences> Buyer Requirements > Edit 클릭
 - UPI Strike를 일정 횟수 이상 받은 바이어                                
 - 배송 제외 지역의 바이어
 - 나의 리스팅에 여러 차례 입찰했으나 결제하지 않은 바이어
원하는 기준 채택 후 반드시 Apply above settings to active and future listings 항목을 체크해야 제한 사항이 반영됩니다.

2) 차단 리스트에 아이디 등록
경로: Seller Hub > Overview > Block bidders > Add an eBay user to my Blocked Bidder/Buyer List 클릭
- Blocked Bidder/Buyer list 하단 공란에 차단하고자 하는 아이디 입력 후 Submit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 쉼표(,)로 구분하여 여러 아이디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00개)
- 구매 차단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해당 아이디를 삭제 후 Submit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 Restore List를 클릭하면 해당 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 차단한 아이디들이 복구됩니다.

셀러의 차단 리스트에 등록된 바이어가 추가 계정을 생성하여 거래를 시도하는 것은 규정 위반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Help & Contact을 이용하여 바이어 계정을 리포트하고 추가 계정 또한 차단 리스트에 등록합니다.

셀러는 차단 리스트에 등록된 바이어가 기타 아이디로 시도하는 거래에 반드시 응할 의무는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피드백으로부터 보호 가능합니다.



 
1. Return 오픈 사유 확인
바이어가 Return 오픈 시 선택한 사유를 바탕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셀러 귀책 사유
(셀러가 반송비 부담)
Doesn't work or defective
Doesn't match description or photos
Wrong item sent
Missing parts or pieces
Arrived damaged
Doesn't seem authentic
바이어 귀책 사유
(바이어가 반송비 부담)
Doesn't fit
Changed my mind
Found a better price
Just didn't like it
Ordered by mistake

바이어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단순 변심의 내용이 확인되더라도 셀러 귀책 사유로 Return을 열었다면 셀러는 우선 반품 비용을 제공하여 강제 환불을 방지해야 합니다.

2. 타임라인 별 셀러의 조치
단계 셀러의 조치 기간
US/CA UK AU FR/IT/ES
Return request 오픈 셀러 귀책 사유일 경우 Return 수락 결제일 + 2일 ~ 30일
Seller Make It Right 셀러 귀책은 이 기간 내에 반송 비용
제공 필수
3영업일 8일 3영업일 3영업일
바이어의 반품 바이어의 상품이 도착하면 확인 5영업일 14일 5영업일 5영업일
셀러의 환불 반품 완료 후 기간 내 환불 2영업일 2영업일 3영업일 2영업일

* SMIR 기간 내 바이어가 무응답하더라도 셀러가 바이어의 PayPal 정보를 요청한 내역이 확인될 경우 반송 비용을 제공한 것과 동일한 조치로 간주합니다.
* 바이어 귀책으로 열린 반품 건은 셀러의 Return Policy에 따라 바이어와 별도 협의하여 진행합니다.

 
국내 셀러와 같은 해외 셀러의 경우 라벨을 발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PayPal 송금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는 점을 바이어에게 설명해야 합니다.
반드시 바이어로부터 PayPal 계정을 확인받고 해당 계정으로 송금해야 합니다.

PayPal 송금 방법 (미국 기준)

1. PayPal.com 접속 및 로그인
2. 자금 > 결제대금 보내기 또는 요청


3. 바이어로부터 받은 PayPal 계정 입력


4. 반품 비용 입력 > 계속 > 지금 결제 대금 보내기


 
1. http://postcalc.usps.com 접속
2. 배송 국가(한국), 상품 금액(CN22에 기재하는 금액), 예상 배송일 및 시간 입력


3. Please select from the following options > Calculate price based on Shape and Size 클릭

4. 단위 Metric 선택 후 상품 무게 입력 & 패키지 타입에 따라 옵션 선택 (어느 한 변이라도 30.48cm이상일 경우에는 Large Package 선택)


5. Mail Services 선택 - 한국으로 반품하기에 적절한 배송 수단은 1. Priority Mail International Options, 2. First-Class International Options
6. 예상 비용 화면 캡쳐 후 바이어와 협의 > 바이어의 PayPal로 송금

* 미국 외 국가에서 반품 요청 시 위와 동일하게 해당 국가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배송 비용 산출하거나 셀러가 상품을 발송할 때 소요된 비용을 고려하여 바이어와 협의합니다.

 
어필 경로: Seller Hub > Orders > Cases > 해당 케이스의 See details 클릭 > send us an appeal 클릭


 
어필 가능한 경우 필요 증빙 기간
SMIR 내 반송비 제공했으나 강제 환불 PayPal 송금 내역 케이스 종료일로부터 30일 이내
바이어가 셀러의 Return 주소가 아닌 곳으로 반품 바이어가 제공한 tracking
바이어와의 협의에 따라 대체품을 보냈으나 환불 대체품 tracking
상품이 배송 완료되었으나 환불 추적 가능한 tracking

* 해외 온라인 거래의 특성 상 바이어가 빈 상자를 돌려보냈거나 이에 상응하는 경우에는 eBay에서 실물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어필 불가합니다.

 
1. 셀러님께서 환불하여 종결된 케이스는 어필이 불가합니다.
2. 한 바이어가 여러 개의 상품 구매 후 모두 리턴을 열었다면 반드시 모든 건에 개별 대응해야 합니다.
3. 배송 과실로 인해 발생한 상품 파손은 셀러 귀책으로 간주되므로 바이어에게 먼저 환불 등의 조치 후 배송사로 보상을 요청해야 합니다.
4. eBay 시스템 외 개인 메일이나 메신저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모두 인정되지 않습니다.

 
1. 무료 반품이란?
바이어가 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셀러가 반품 비용을 제공하는 것 (상품 문제, 단순 변심 모두 해당)

2. 무료 반품에 따른 셀러 보호
무료 반품을 제공한 상품이 반송되었을 때 문제가 있다면 부분 환불 처리 가능
상품의 손상 정도에 따라 환불 금액대 결정 (5%, 10%, 15%, 20%, 25%, 30%, 35%, 40%, 45%, 50%)

eBay 가이드 라인 참고
상품의 상태 상세 차감율
Excellent 셀러가 발송할 때와 동일한 상태 없음
Good 포장재 분실 5~10%
상품 봉인용 스티커 손상
상품 택(tag) 분실
Fair 구성품 누락 20~30%
사용 흔적
설치 흔적
상품 택(tag) 분실
Poor 사용 흔적 40~50%
주요 구성품 누락
상품 파손
공산품의 포장 파손
발송 당시와 다른 품질 상태
인증서 등의 서류 누락
개봉된 식품
반품이 좀 더 신속하고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아래의 조건 중 하나라도 충족할 경우 Return이 자동으로 수락될 수 있습니다.

1. 바이어의 귀책 사유로 반품을 요청한 경우 (예: doesn't fit, changed my mind, found a better price, just didn't like it, ordered by mistake)
2. 셀러의 Return policy 조건을 충족할 경우
3. 미국 내 거래(domestic)일 경우
4. 바이어가 반송비를 내야 하는 경우 (Buyer pays for return shipping)
5. 교환 또는 대체품에 대한 요청이 아닐 경우

단, 셀러의 Return policy에서 명시한 기간을 경과한 상태에서 바이어의 단순 변심으로 열리는 Return은 자동으로 수락되지 않습니다. 
자동으로 Return이 수락된 경우 부분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반품을 진행하다 보면 빈 상자를 돌려 받거나 돌려 받은 상품이 파손되는 등 사업 상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Bay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대한 유연한 대처를 위해 아래의 기준 중 하나라도 만족하는 경우 부분 환불이 가능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1. 무료 반품을 제공하는 경우 (Free returns)
2. 셀러의 등급이 Top Rated이고, 30일 이상의 Return 기간을 제공하는 경우
3. 아래 카테고리에 리스팅 한 경우 (US, CA 한정)
  • Business & Industrial
  • Parts & Accessories
  • Collectibles & Art
  • Cameras & Photo
  • Medical, Mobility & Disability Equipment
  • Home Improvement
  • Home & Garden Furniture
  • Musical Instruments & Gear
  • Yard, Garden & Outdoor
바이어가 상품을 받지 못 하여 케이스를 열 경우 tracking 정보의 제공 유무에 따라 대응 방법이 달라집니다.

1. Tracking 정보를 제공한 경우
케이스 상에서 Add tracking details를 클릭하여 tracking 정보를 입력합니다.


Tracking이 업데이트 되고 있는 상태에서 eBay가 개입할 경우 상품의 위치에 따라 각각의 보류 기간이 제공됩니다.
▷ 바이어 국가에 도착한 경우: 5일간 보류 
▷ 바이어 국가에 도착하지 않은 경우: 10일간 보류
보류 기간 내 상품이 도착하고 배송예정일을 경과하지 않았다면 셀러 우위로 종결됩니다. (배송예정일을 경과한 경우에는 우위 없이 종결)
보류 기간 내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바이어 우위로 종료되며 환불됩니다. 단, 바이어의 관세 미납 등으로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는 셀러 우위로 종료됩니다.
(관세 미납의 내용은 반드시 tracking 조회 결과에서 확인 가능해야 합니다. 예: Payment of Charges 등)

※ 케이스 오픈 여부와 무관하게 tracking 정보는 반드시 handling time 내 sold 내역에 업로드 해야 합니다. Tracking을 사전 입력하지 않은 경우 보호가 불가능합니다.

2. Tracking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바이어와 추가 대기 기간에 대해 협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바이어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 환불 또는 재발송에 대한 협의가 필요합니다.
Tracking이 없는 케이스에 eBay가 개입할 경우 별도의 홀드 기간 없이 환불되며 어필이 불가능합니다.


 
Tracking을 입력했더라도 업데이트 여부에 따라 유효성에 대한 판단이 달라집니다.
eBay가 개입한 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최근 10일간 배송 상태가 업데이트 되지 않고 있다면 유효하지 않은 정보로 간주되며, 이는 tracking을 입력하지 않은 케이스와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Tracking을 제공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유효하지 않은 정보로 간주되어 환불되었다면 행방조사를 진행하여 바이어의 수취 여부를 확인합니다. 
케이스가 종료되기 전 바이어가 상품을 받았다는 점이 확인된다면 해당 서류를 토대로 어필을 진행합니다. 

※ 어필은 케이스 종료일로부터 30일 이내에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통관 문제와 관련된 배송 이슈는 크게 두 사례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바이어의 관세 납부 거부
기본적으로 관세는 바이어의 국가에서 요구하는 비용이므로 바이어가 납부해야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대부분의 바이어들은 관세의 의무를 인지하고 있으나 간혹 관세를 추가 배송비로 오해하여 납부를 거부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안내가 필요합니다.
바이어가 지속적으로 관세의 납부를 거부하며 케이스를 열었을 때, 셀러가 보호받기 위해서는 이에 대한 사실이 바이어의 메시지 또는 tracking을 통해 명확하게 확인되어야 합니다. (예: tracking 조회 시 Payment of Charges 등의 내용 표시)
위 내용이 분명하게 확인되는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환불이 되었다면 관련 증빙을 토대로 어필을 진행합니다.

2. 바이어 국가의 세관에서 상품 반송 또는 폐기
바이어 국가의 세관에서 해당 국가 법률에 따라 상품 반입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할 경우 상품이 셀러에게 반송되거나 폐기될 수 있습니다.
eBay 규정에서는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이 특정 국가에서 사용이 불가할 수 있음을 사전 인지하고 있도록 권고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사유로 상품이 반송 또는 폐기될 경우 셀러가 보호받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판매를 시작하기 전에 주요 판매 국가의 사용 금지 품목에 대해 사전 조사를 하고 이에 해당하는 국가가 있을 경우 배송 제외 지역으로 지정하여 이슈를 방지해야 합니다.

 
셀러의 의무는 바이어가 결제한 상품을 발송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바이어가 상품을 받는 순간까지 이어집니다.
따라서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실 또는 파손 등의 이슈로부터 셀러가 보호받기 위해 보험이 포함된 배송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바이어가 상품을 받지 못 하였고, 배송 예정 기간이 지났으며, tracking이 장기간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면 강제로 환불되며 이에 대한 어필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상품의 분실 또는 파손으로 인해 케이스가 열린 경우 바이어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받은 후 환불하여 케이스를 먼저 종료합니다. 이후 배송사를 통해 클레임을 제기하여 보상을 받는 절차로 진행합니다.

 
1. 배송 클레임에서 셀러가 보호받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tracking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2. $750 이상의 고가 상품을 배송할 때에는 반드시 수취인 서명이 포함된 배송 옵션을 이용해야 합니다.
3. 아마존 FBA를 이용하여 배송할 때에는 로그인 없이 tracking을 조회할 수 있는 URL을 확보해야 합니다. (캡쳐 화면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4. 언더밸류는 각 국가의 관련 법을 위반하는 것이므로 바이어의 요청이 있더라도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언더밸류로 인해 통관이 지연될 경우 셀러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상품에 대해 고정가 방식으로 1개 이상의 리스팅을 하는 경우 중복 리스팅으로 분류되어 제재가 이루어집니다.
 
중복 리스팅에 해당하는 경우
1. 여러 카테고리에 동일한 상품 리스팅 또는 여러 개의 ID로 동일한 상품 리스팅
2. 분명한 차이점이 없는 2개 이상의 리스팅

중복 리스팅으로 간주되지 않는 경우
1. 동일한 상품에 대한 다국가 리스팅
2. 여러가지 상품과 호환되는 상품 (최대 5개)
- 예시: 여러가지 휴대폰과 호환되는 하나의 충전기
- 리스팅마다 호환되는 모델명 또는 브랜드가 달라야 함
3. 규정을 준수하는 경매 방식의 리스팅
- 한 번에 하나의 리스팅만 노출
- 1차 경매 리스팅에 입찰이 발생하면 다음 리스팅 노출

중복 리스팅에 대한 검열 작업은 매일 이루어지므로 제한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eBay는 상표권 보호를 위해 VeRO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특정 브랜드 상품에 대해 정식으로 허가받지 않은 셀러의 판매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VeRO 프로그램에 따라 보호가 적용되는 상품은 30일간 등록 가능한 셀링 한도가 제한되는데, 이러한 리밋은 셀러의 판매 규모나 퍼포먼스 등에 따라 시스템에서 임의로 설정되므로 기본적으로 바이어로부터 수취한 Positive Feedback이 25개 이상, Above Standard 이상의 퍼포먼스를 최소 90일 이상 유지해야 합니다.    
판매 활동에 따라 해당 제한이 해제되었더라도 해당 상품의 피드백, DSR 등 전반적인 부분을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평가하여 한도가 증가되거나 감소될 수 있습니다.
이 제한이 걸려있는 동안에도 다른 상품들은 나의 Monthly selling limit 내에서 정상적으로 등록 가능합니다.
VeRO는 Verified Rights Owner의 약자로, eBay 내에서 브랜드의 허가 없이 해당 브랜드의 상품이 판매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보호 프로그램입니다.
특정 브랜드의 상표권 소유자가 해당 브랜드의 저작권, 상표권 등을 침해당하고 있다고 판단될 경우 eBay에 관련 양식(NOCI)과 함께 침해 사실을 보고하면 VeRO 담당 부서에서 상표권 관련 증빙 서류를 요청하고, 상표권이 침해당한 리스팅을 삭제합니다.
NOCI 다운: https://ir.ebaystatic.com/pictures/aw/pics/pdf/us/help/community/EN-NOCI.pdf
제출처: vero@ebay.com
이미지 도용에 관한 문제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유로 인해 더 이상 eBay가 개입하지 않으며 당사자 간의 협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1. eBay가 해당 이미지 및 텍스트의 원작자를 판단하는 것은 불가능
2. eBay 카탈로그에 이미지가 등록된 경우 해당 카탈로그를 이용하여 업로드 된 리스팅은 도용으로 보기 어려움

도용 이슈가 발생했을 때에는 본사의 권고사항을 참고하여 이미지 또는 텍스트를 도용한 셀러에게 해당 리스팅의 수정 또는 종료를 요청합니다.
상품의 이미지를 다각도로 상세하게 제공할수록 바이어의 구매 확률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규정에 맞는 좋은 상품 사진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eBay 리스팅 이미지 기본 조건
1. 하나 이상의 이미지 제공 필수
2. 가장 긴 변의 사이즈 최소 500 pixels
- 확대 기능 활성화는 800~1,600 pixels
3. 중고 상품은 대표 이미지에 제조사의 공식 이미지 삽입 불가
- 예외 카테고리: Books, Movies, Music, Video Games (video game consoles 제외)
4. 테두리, 글자 또는 삽화 삽입 금지
5. 워터마크 사용 지양

이미지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리스팅 노출도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다른 규정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위반이 반복될 경우 판매 제한 등의 제재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국내 마켓에서 활동하고 있는 셀러의 이미지를 허가 없이 쓰는 것은 저작권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도용 행위이므로 삼가하고, 가급적 본인이 직접 촬영한 실제 상품의 사진을 사용하여 리스팅 합니다.
Confirm your identity 라는 문구와 함께 리스팅이 되지 않으며 신원 확인을 요청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장기간 로그인하지 않았을 경우
2. 평소 사용하던 PC가 아닌 다른 장소에서/ 혹은 국가에서 로그인 하는 경우
 
이러한 메시지가 노출되면 계정에 등록한 휴대폰으로 PIN 4자리를 받아 인증을 진행하면 쉽게 제한이 해제됩니다.
계정에 등록한 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가 현재 사용하는 것과 불일치하여 인증이 어렵다면 문제해결센터로 메시지가 노출되는 화면의 스크린샷과 함께 문의를 접수합니다.
리스팅을 완료하기 전 단계에서 아래와 같이 수수료를 지불하라는 경고 메시지가 노출되며 제한이 발생하는 것을 trade limit이라고 합니다.


신규 계정이라 판매를 통해 받은 피드백이 없거나 오랜 기간 활동하지 않았던 휴면 계정일 경우 주로 발생하며 별도의 어필 절차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셀러의 신뢰도가 쌓이기 전까지는 약 $5~10의 수수료가 누적될 때마다 수시로 청구되며, 해당 메시지가 노출되면 Pay now를 클릭하여 수수료 결제 후 리스팅을 진행합니다. (단, 24시간 내 여러 번 시도할 경우 결제 오류가 발생하며 이 때에는 24시간 이후 다시 시도해야 합니다.)
eBay에서는 신규 셀러가 사이트의 정책을 충분히 이해한 상태에서 판매를 확장해나갈 수 있도록 판매에 일부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리밋에 따라 셀러는 처음 상품을 등록하는 카테고리에서 일정 수량 이상 입력하는 것이 불가능하고, 리밋을 모두 소진한 경우 30일이 경과하면 리밋이 초기화되어 해당 카테고리에 다시 리스팅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리밋에 대한 별도의 어필 절차는 없으며, 첫 판매 이후 90일간 발생한 판매에서 좋은 성과(Positive Feedback, 높은 DSR 점수 등)를 거두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eBay 상에서는 한 번 인보이스를 발행한 후엔 수정이나 재발송이 불가능합니다.
이미 발행한 후 부득이하게 수정이나 재발행이 필요한 경우 PayPal을 통해 인보이스 발행이 가능합니다.

PayPal 인보이스 발행 방법
1. PayPal 로그인
2. Money > Send or request a payment

3. Send an invoice 클릭

4. 바이어 메일 주소, 금액, 아이템 넘버 포함 필요한 정보 기입

4. Preview 클릭하여 필요한 정보가 정확히 기재되었는지 확인 후 Send 클릭하여 발송

 
판매된 상품의 물품대금은 PayPal에 Balance로 쌓이고 계정에 등록한 한국 은행 계좌로 인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출 요청 방법
1. Money 탭에서 잔고 아래 convert currency 클릭
2. 이체할 은행 선택 후 next 클릭
3. 인출 금액 입력 후 next 클릭
4. 세부 정보 확인 후 convert now 클릭

참고사항
1. 한국 은행 계좌로는 원화만 인출 가능하며 최소 금액은 $10 USD입니다.
2. 인출 요청 처리 완료 후 영업일 기준 3~5일 내 계좌로 입금됩니다.
3. 인출 수수료는 은행 계좌 유형에 따라 다르므로 PayPal 수수료 규정을 참고하세요.
4. 인출 요청 정보가 부족하거나 정확하지 않아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PayPal 계정으로 반환됩니다. (지급 취소 수수료 적용될 수 있음)
5. 인출 요청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eBay에서 거래 취소 가능한 기간(30일)을 경과하여 바이어가 환불을 요청할 경우 또는 기타 오류로 eBay 상에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PayPal에서 별도로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PayPal 로그인
2. Activity 탭에서 해당 거래 검색
3. Order status/Actions에서 Issue Refund 클릭              

거래일로부터 180일 이상 경과하여 Issue refund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는 경우에는 Send money를 통해 별도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1. PayPal 로그인
2. Money 탭에서 Send or request a payment 클릭
3. 바이어 메일 주소 입력
4. 금액 입력 후 Continue 클릭
5. 세부 정보 확인 후 Send payments now 클릭

 
안전한 거래를 위해 PayPal에서 신용카드 인증을 필수로 진행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인증 방법
1. PayPal 로그인
2. Money 탭 > 인증할 카드 선택
3. Confirm my card 클릭
4. 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사항을 따라 진행

신용카드 인증 시 인증코드 발송을 위해 $1.95의 비용이 청구됩니다. 인증코드는 청구 대상에 표시되는 PayPal* 또는 PP* 다음에 오는 네 자리 숫자이며, 청구된 비용은 인증 완료 후 환불됩니다. (카드사에 따라 소요기간 상이)

인증코드 입력 방법
1. Money 탭 > 인증할 카드 선택
2. Enter PayPal code 클릭 > 네 자리 숫자 입력
3. Confirm card 클릭
 
PayPal에서 문의가 필요한 경우 Help Center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하단의 Message us를 클릭하면 챗봇과 기본적인 문답이 가능하며, 심화 문의가 필요할 경우 상담원에게 채팅이 인계됩니다.

 
PayPal을 통해 물품 대금을 받는 경우 거래의 4.4% + 고정 수수료($0.30)이 부과됩니다.
고정 수수료는 수취하는 통화에 따라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PayPal 수수료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yPal에 가입하면 기본 통화가 미국 달러(USD)로 설정되어 있으나 변경 및 추가가 가능합니다.

1. PayPal 로그인
2.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 Account settings 클릭
3. Money, banks and cards 클릭
4. Currency management > Add a currency
5. 원하는 통화 선택 후 Add a currenct 클릭

통화가 추가되었다면 해당 통화의 오른쪽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여 Make primary를 선택하면 기본 통화가 변경됩니다.


 
메일 내에 있는 링크를 통해 PayPal 접속하여 로그인하도록 유도할 경우 스팸 메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확인되지 않는 링크는 절대 클릭하지 말고 계정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추측될 경우에는 먼저 PayPal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계정을 확인합니다.

수취인의 이름이 기재되지 않은 메일은 스팸 메일의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의심스러운 메일은 가급적 열어보지 말고 spoof@paypal.com으로 전달한 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eBay가 건전하고 안전한 마켓이 될 수 있도록 셀러의 퍼포먼스에 따라 판매를 관리하며 필요에 따라 제한하기도 합니다. 판매가 제한된 경우 다음 사항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1. eBay에서 제공한 Selling Limit을 모두 사용하였을 때
  2. 나의 판매로 인해 많은 바이어가 불편함을 겪었을 때
  3. 신규 셀러이기 때문에 많은 양의 판매를 운영하기 어렵다고 평가될 때 
  4. eBay 규정을 심각하게 위반하였을 때
  5. eBay 수수료를 제 때 지불하지 않았을 때

퍼포먼스 이슈나 규정 위반에 따른 제한이 아닐 경우에는 eBay Help & Contact 또는 이베이코리아 문제해결센터를 통해 증액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eBay는 셀러들의 판매 실적과 퍼포먼스를 토대로 판매 가능 규모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셀러가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상품을 리스팅 후 거래가 제대로 진행되지 못한다면 마켓의 신뢰도는 하락하게 되고 셀러 또한 판매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무제한 리스팅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만, 꾸준한 판매 성장과 좋은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받는다면 시스템 상 자동으로 증액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아울러 셀러는 큰 이슈 없이 안정적으로 판매를 지속하며 셀러 등급을 Above Standard 이상으로 유지하는 상태에서 한 달에 한 번 eBay Help & Contact 또는 이베이코리아 문제해결센터를 통해 증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Selling limit에는 Active 리스팅과 이미 판매된 리스팅의 수량이 모두 포함됩니다.
현재 한도가 10개인 경우 이미 판매된 리스팅이 5개라면 추가 리스팅은 재고 5개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가능합니다. 금액 기준 또한 마찬가지로 한도가 $500인 상태에서 판매된 금액이 $300이라면 나머지 $200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추가 리스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