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ler Account에서 매월 발행된 인보이스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경로: Seller Hub > Overview > Account Summary > Invoices에서 확인하고자 하는 달 선택 > Go 클릭


인보이스 오른쪽 상단의 Download 클릭


다운받을 포맷 선택 후 Download 클릭하면 완료

 
eBay를 통한 판매 활동에 따라 발생하는 각종 수수료는 계정에 누적되어 매월 청구됩니다.

Seller Account에서 해당 시점까지 누적/차감된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urrent Balance의 숫자가 붉은색으로 표시된다면 이는 셀러가 납부해야 하는 수수료이며, 마이너스(-) 표시와 함께 초록색으로 표시되는 금액은 계정의 잔고입니다. 계정에 잔고가 남아 있을 경우 추가로 발생하는 수수료에서 해당 잔고가 차감된 이후 남은 금액에 대해 인보이스가 발행됩니다.

예를 들어, Currnet Balance가 (-)US $20.00으로 나타난다면 $20의 잔고를 보유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 상태에서 판매 등을 통해 $30.00의 수수료가 발생했다면 기존의 $20의 잔고가 차감된 후 $10.00에 대해서만 인보이스가 발행됩니다.

 
eBay에서는 다음과 같이 크게 3가지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 Insertion Fees: 상품을 등록할 때 등록 수수료
- Final Value Fees: 상품이 판매되었을 때 발생하는 판매 수수료
- 기타 업그레이드 수수료: 리스팅 작성 시 추가적으로 사용하는 옵션에 대한 수수료                                      
이 중 판매 수수료는 낙찰/판매 후 거래가 취소될 경우 케이스를 통해 환급받을 수 있지만, 등록 수수료는 해당 리스팅의 판매를 위해 등록하는 것 자체에 대해 부과하는 수수료이기 때문에 판매 여부와 무관하게 환급이 불가능합니다. 

 
바이어가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여부와 상관없이 우선 셀러의 계정에 판매된 거래로 기록되고 판매 수수료인 Final Value Fee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간혹 바이어가 구매를 누른 상태에서 결제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에는 Unpaid Item이라는 case를 열어 입금을 요청해야 합니다.

Unpaid Item Case 활용법
1. 바이어가 구매 후 2일이 지나도록 결제를 하지 않아 Orders > Awatiting payment에 거래가 남아 있다면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Open unpaid item case를 선택합니다.

2. Unpaid Item Case를 열면 바이어에게 입금 요청 메일이 발송됩니다. 바이어가 계속 결제를 하지 않으면 Case Open일로부터 2일 후에 Resolution center에서 Close Case를 합니다.
3. 거래가 취소되며 Final Velue Fee가 반환됩니다.
4. 수수료 반환 여부는 Seller Account > Credits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Unpaid Item Assistant 활용법
바이어가 결제하지 않을 때마다 Unpaid Item case를 여는 것이 번거롭다면 Unpaid Item Assistant를 통해 자동으로 케이스가 열리고 닫힐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경로: Seller Hub > Overview > Site Preferences > Selling preferences > Unpaid Item Assistant > Edit 클릭
2. Unpaid item case가 열릴 시점을 선택합니다.

3. Unpaid item case 적용에서 제외할 바이어 계정이 있다면 Exclusion list에 입력합니다.
4. Save를 클릭하여 적용합니다.

※ Unpaid Item Assistant를 통해 Unpaid item case가 열렸으나 바이어가 결제 보류를 요청할 경우 다음의 위치에서 Unpaid item case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 Resolution Center > Turn off UPI Assistant


바이어의 요청에 따라 Unpaid item case를 종료하였으나 결제를 하지 않아 수수료가 반환되지 않은 경우에는 이베이코리아 문제해결센터를 통해 수수료 반환을 요청합니다.

 
바이어가 상품을 구매한 후 바이어의 변심 혹은 셀러의 재고 소진 등과 같은 사유로 거래를 취소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바이어는 결제 후 1시간 이내 셀러가 상품을 배송하지 않은 상태에서만 취소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바이어가 취소 요청을 보낸 경우 셀러는 배송 여부에 따라 3일 이내 수락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기간 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거래는 취소되지 않습니다.

Cancel Order 활용법
1. Seller Hub > Orders
2. 취소하고자 하는 거래의 Actions 탭 드롭다운 메뉴에서 Cancel order 선택

2. 취소 사유 선택 후 Submit


일반적으로 거래 취소 케이스를 통해 환불하면 거래가 마무리되지만, 일부 국가에서는 별도로 바이어의 승인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취소 케이스를 열었을 때, 특정 날짜까지 PayPal을 통해 환불하라는 메시지가 노출될 경우에는 안내 메시지에 따라 PayPal에서 먼저 환불을 진행하고 바이어에게 취소 승인을 요청합니다.


※ 주의 사항
1. 거래 취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가능합니다. 
2. 재고 부족의 사유로 거래를 취소할 경우 셀러의 계정에 Defect이 남습니다.
3. Defect을 회피하기 위해 사실과 다른 사유를 선택할 경우 퍼포먼스 이슈가 발생하며 어필이 불가능합니다.
4. 바이어와의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거래를 취소할 경우 바이어가 이에 대한 피드백을 남길 수 있으며, 이는 삭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PayPal에서 일시적으로 인출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아래의 사항을 체크해보세요.
     
1. eBay에서 Return이나 케이스가 열려 있지 않나요? (또는 PayPal 클레임)
2. 바이어가 eCheck로 결제하지 않았나요? eCheck의 현금화에는 보통 3일 이상의 시일이 소요됩니다.
3. Seller Performance가 Below Standard로 변경되었나요?
4. 신규 셀러인가요? (90일 이상 판매가 지속되지 않았거나 25개 미만 또는 판매 총액이 $250 미만인 경우에도 신규 셀러로 간주)

위의 경우에 해당된다면 일반적으로 21일 정도 이후 인출이 가능하며 이는 바이어가 구매를 하고 돈을 입금한 후 배송이 완료되기까지 걸리는 펑균적인 시간을 고려한 산출입니다.

다만 배송 후 tracking 정보를 제공할 경우 21일보다 빠른 시일 내 인출이 가능하므로 tracking 제공을 권장합니다. 

                                            
 
첫 거래의 경우 올바른 PayPal로 입금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메일 인증을 거치게 되어 있습니다. 
PayPal에 등록한 이메일 계정에 로그인하여 발신인이 PayPal 또는 바이어의 이메일 주소인 PayPal 입금 안내 메일을 찾아 승인하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