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어에게 받은 Defect를 삭제하고 싶어요!

바이어는 eBay에서 셀러의 상품을 구매 한 후, 상품의 품질부터 배송, 셀러와의 커뮤니케이션까지 전 과정에서 느끼는 점, 혹은 발생한 문제점을 몇 가지 방법으로 표출 할 수 있습니다. 바이어가 남기는 Feedback, DSR 중 불만을 나타내는 경우, 그리고 거래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여는 Case등은 거래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음을 나타내는 “Defect”로 규정되어, 셀러의 판매를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됩니다.

아래의 Defect 삭제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셔서 Defect 및 Performance 관리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삭제기준

Customs /sales Tax/VAT

바이어의 불만이 관세, VAT 문제로 인한 내용일 경우 삭제 가능

※ 바이어가 배송 외에 제품/혹은 셀러와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불만이 있는 것이 메시지로 확인되면 삭제되지 않습니다.

세관계류로 인한 배송지연 Defect

상품이 세관에 계류됨으로 인해서 발생한 Defect
-> Tracking information에서 세관계류 내용 확인되고, 바이어와의 메시지를 통해 세관계류로 인해 배송이 지연됨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 Item Not As described DSR과 SNAD Case 삭제 불가

이미 리스팅에 명시된 내용에 대한불만으로 남긴 Defect

Listing에 기재되어있는 내용이나 거래에 모순되는 내용의 Defect를 남기는 경우(Item Description/Specifics에 명확이 명시되어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더 좋은 가격에 다른 상품을 발견하였다고 가격에 대해 불만을 나타내는 Defect를 남기는 경우

바이어의 주소 변경 요청으로 인해서 배송 문제 발생하여 받은 Defect

바이어가 다음의 내용을 요청하면서 발생한 Defect 리스팅에서 제공하지 않는 배송방식을 요청(로컬픽업이나 더 빨리 발송을 요청) 바이어가 구매 당시의 주소와 다른 주소로의 배송을 요청 하는 경우 셀러가 제공하지 않는 결제방식으로 결제하려고 함

배송증빙

바이어가 배송에 대한 불만을 나타내는 Neutral/Negative Feedback 혹은 Item Not Received Case, Low Ship Time DSR을 남긴 경우, eBay에 Upload 되어있는 Tracking information으로 바이어가 Defect를 남기기 전 이미 배송이 완료 되었음을 증명할 수 있을 때

※ Estimated Delivered Date 내의 배송완료여도 Defect를 남긴 후 배송된 경우 삭제 불가능

바이어의 협박

바이어가 구매한 상품 외의 서비스나 금전을 요구하며 응하지 않을 경우 Defect를 남기겠다는 협박을 하는 경우

※ 바이어와의 언쟁 가운데 발생하는 서로간의 협박이나 심한 언쟁은 삭제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며, 셀러의 커뮤니케이션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본사 방침에 따라 삭제가 불가능함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 거래일을 기준으로 90일 이전에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 위의 조건에 충족하더라도 바이어와의 메시지 내역, 거래 상황 등을 전반적으로 검토하여
  삭제 가능여부가 결정됩니다.
- 바이어와 Case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에서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