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FAQ
- [Below standard] Below Standard로 떨어지면 제한이 있나요? 매월 평가되는 Seller Standard에서 Below Standard로 떨어지는 것은 바이어들이 거래에서 불만족한 구매 경험이 많이 누적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 [Seller Dashboard] Late shipment rate이 무엇인가요? 바이어가 상품을 결제하고 나면 명시한 Handling time 내에 상품을 발송해야 하는 것이 셀러의 의무입니다. 온라인 상거래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은 아주...
- [Case] 케이스 대응 시 무엇을 주의해야 하나요? 1. 셀러님께서 환불하여 종결된 케이스는 어필이 불가합니다. 2. 한 바이어가 여러 개의 상품 구매 후 모두 리턴을 열었다면 반드시 모든 건에 개별 대응해야 합...
- [Seller Dashboard] Seller performance와 Service metrics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Seller performance는 바이어의 주소지를 기준으로 하여 셀러 귀책으로 거래가 취소되거나 바이어의 케이스를 해결하지 못할 경우 해당 지역에서 Defec...
- [Top-rated] 파워셀러란 무엇인가요? 파워셀러 등급은 거래실적과 규모 등의 평가를 통해 자동으로 결정되며 Seller Dashboard 상 Global에서 Top Rated가 되기 위해서는 필수로 달...
- [Top-rated] US Top Rated의 조건은 무엇인가요? ebay.com에서 Top Rated Seller가 되려면 다음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Defect Rate 0.5% 또는 4개 이하 2. Case ...
- [Seller Dashboard] Service metrics에 따른 불이익이 있나요? 바이어의 클레임 비율이 유사 그룹의 셀러들보다 높을 경우 Service metrics가 very high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very high...
- [Case] 배송 중 상품이 분실(파손)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셀러의 의무는 바이어가 결제한 상품을 발송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바이어가 상품을 받는 순간까지 이어집니다. 따라서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실 또는 파손 등...
- [Case] 통관 문제로 배송이 지연되면 어떻게 하나요? 통관 문제와 관련된 배송 이슈는 크게 두 사례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바이어의 관세 납부 거부 기본적으로 관세는 바이어의 국가에서 요구하는 비용이므로...
- [Case] Tracking을 제공했는데 왜 환불이 되나요? Tracking을 입력했더라도 업데이트 여부에 따라 유효성에 대한 판단이 달라집니다. eBay가 개입한 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최근 10일간 배송 상태가 업데이트...
- [Case] 바이어가 상품을 받지 못 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바이어가 상품을 받지 못 하여 케이스를 열 경우 tracking 정보의 제공 유무에 따라 대응 방법이 달라집니다. 1. Tracking 정보를 제공한 경우 ...
- [Case] 바이어가 다른 상품을 돌려 보내면 어떻게 하나요? 반품을 진행하다 보면 빈 상자를 돌려 받거나 돌려 받은 상품이 파손되는 등 사업 상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Bay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대한 유연한 ...
- [Case] Return이 왜 자동으로 수락되나요? 반품이 좀 더 신속하고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아래의 조건 중 하나라도 충족할 경우 Return이 자동으로 수락될 수 있습니다. 1. 바이어의 귀책 사유...
- [Top-rated] Top Rated Plus 수수료 할인 혜택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Top Rated 등급인 상태에서 추가 조건을 충족할 경우 해당 리스팅에 대한 판매 수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가의 10%, 배송비는 제외) To...
- [Seller Dashboard] Seller Dashboard는 언제부터 볼 수 있나요? Seller Dashboard는 셀러의 판매를 통한 퍼포먼스 확인 및 관리용 지표이기 때문에 판매가 발생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래와 같이 등급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Case] 악성 바이어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1. 바이어 리포트 악성 바이어로 의심될 경우 바이어를 리포트 할 수 있습니다. 경로: Resolution Center > Report a problem...
- [Feedback] 바이어의 부정적인 피드백을 삭제할 수 있나요? 바이어는 eBay에서 셀러의 상품을 구매한 후 상품의 품질부터 배송, 셀러와의 커뮤니케이션까지 전 과정에서 느끼는 점 혹은 발생한 문제점을 피드백으로 남길 수 있...
- [Feedback] 바이어에게 피드백 수정은 어떻게 요청하나요? 바이어가 상품을 수취한 후 Negative 또는 Neutral 피드백을 남긴 경우 문제 해결 후 피드백 수정에 대해 협의할 수 있습니다. 바이어가 피드백 수정에 ...
- [Seller Dashboard] Service metrics란 무엇인가요? Service Metrics는 새로운 평가 지표로 유사 그룹 셀러들 대비 본인의 위치를 파악하고, 클레임 비율을 통해 평균적인 바이어의 거래 만족도를 확인할 수 ...
- [Case] 배송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1. 배송 클레임에서 셀러가 보호받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tracking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2. $750 이상의 고가 상품을 배송할 때에는 반드시...
- [Case] 환불이 되었어요. 어떻게 어필하나요? 어필 경로: Seller Hub > Orders > Cases > 해당 케이스의 See details 클릭 > send us an appea...
- [Case] 무료 반품(Free Returns)을 제공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1. 무료 반품이란? 바이어가 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셀러가 반품 비용을 제공하는 것 (상품 문제, 단순 변심 모두 해당) 2. 무료 반품에 따른 셀러 보호...
- [Case] 반송비는 어떻게 책정하나요? (미국 기준) 1. http://postcalc.usps.com 접속 2. 배송 국가(한국), 상품 금액(CN22에 기재하는 금액), 예상 배송일 및 시간 입력 3....
- [Case] 반송비는 어떻게 제공하나요? 국내 셀러와 같은 해외 셀러의 경우 라벨을 발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PayPal 송금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는 점을 바이어에게 설명해야 합니다. 반드시 바이어로부터...
- [Case] 바이어가 반품을 요청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Return 오픈 사유 확인 바이어가 Return 오픈 시 선택한 사유를 바탕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셀러 귀책 사유 (셀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