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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가 제한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eBay에서는 갑작스럽게 매출이 증가하거나 바이어의 클레임 비율이 높아질 경우 판매를 제한하고 각종 증빙 자료를 요청합니다. 이러한 경우 셀러가 eBay로부터 요청받은 증빙을 구비하여 직접 어필을 진행해야 합니다.

위 사유로 판매가 제한된 경우 eBay로부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eBay가 요청하는 증빙에 따라 세부 내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셀러의 계정에서 발생한 이슈가 무엇이냐에 따라 필요한 증빙이 상이하나 일반적으로 요청하는 증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상의 명의와 일치하는 신분증 앞/뒤 스캔본
2. 계정 상의 주소지와 대조 가능한 카드 명세서 또는 요금 고지서 등
3. 판매한 상품의 배송 증빙
- tracking 제공이 가장 쉽고 효율적인 방법이며, tracking이 없는 경우 바이어의 수취 확인 피드백 필요
4. 리스팅한 상품의 구매 증빙
- 상품명, 공급처 정보, 금액, 거래 날짜 등의 세부사항이 기재된 구매 영수증, 송장 등

증빙 제출과 더불어 판매가 제한된 시점에 열려 있는 Return이나 케이스가 있다면 모두 종료된 이후 어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Return 및 케이스가 모두 종료되고 증빙이 준비되면 eBay로부터 받은 메시지의 회신을 클릭하여 계정에 대한 재검토를 요청합니다. (메시지 상에 증빙 업로드를 위한 링크가 제공될 경우 해당 링크로 자료 제출 가능)

이와 같은 판매 제한은 별도의 경고 없이 바로 조치가 취해지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모든 거래에 tracking을 제공하는 것이 좋고, 바이어가 클레임을 제기할 경우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빠른 시일 내에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필에 필요한 증빙은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미리 구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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