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의 어려움 문제해결센터가 도와드립니다.

FAQ 검색 후 문의를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셀링리밋 defect case 오류

내문의/답변 확인

Home > FAQ > 전체보기

Service metrics란 무엇인가요?

Service Metrics는 새로운 평가 지표로 유사 그룹 셀러들 대비 본인의 위치를 파악하고, 클레임 비율을 통해 평균적인 바이어의 거래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위치에 있는 셀러들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신규 바이어 유입 뿐만 아니라 단골 바이어를 늘릴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이므로 해당 지표를 적극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판매 상황을 개선시켜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 경로: Seller Hub > Performances > Service Metrics
- 유사 그룹 셀러: 동일 사이트, 카테고리에 유사한 정보로 상품을 리스팅한 그룹 셀러들



평가 기간은 셀러 퍼포먼스와 동일합니다.
1. 최근 3개월 간 거래량이 400건 이상일 경우: 해당 3개월 간의 거래만 평가 대상에 포함
2. 최근 3개월 간 거래량이 400건 이하일 경우: 최근 12개월 간의 거래량이 평가 대상에 포함
3. Metrics와 peer benchmarks 값은 매달 20일 계산되어 반영

* Peer benchmarks는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1. 유사 그룹에 최소 30명 이상의 셀러 존재
2. 최소 100건 이상의 거래량 또는 10개 이상의 Item not as described return 존재

위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Peer benchmarks는 아래와 같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추천 FAQ

FAQ가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로 궁금하신 점과 의견을 남겨주세요.
더 나은 도움말 제공을 위해 소중히 활용하겠습니다.
(최대 100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