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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 중 상품이 분실(파손)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셀러의 의무는 바이어가 결제한 상품을 발송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바이어가 상품을 받는 순간까지 이어집니다.
따라서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실 또는 파손 등의 이슈로부터 셀러가 보호받기 위해 보험이 포함된 배송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바이어가 상품을 받지 못 하였고, 배송 예정 기간이 지났으며, tracking이 장기간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면 강제로 환불되며 이에 대한 어필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상품의 분실 또는 파손으로 인해 케이스가 열린 경우 바이어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받은 후 환불하여 케이스를 먼저 종료합니다. 이후 배송사를 통해 클레임을 제기하여 보상을 받는 절차로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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