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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관 문제로 배송이 지연되면 어떻게 하나요?

통관 문제와 관련된 배송 이슈는 크게 두 사례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바이어의 관세 납부 거부
기본적으로 관세는 바이어의 국가에서 요구하는 비용이므로 바이어가 납부해야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대부분의 바이어들은 관세의 의무를 인지하고 있으나 간혹 관세를 추가 배송비로 오해하여 납부를 거부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안내가 필요합니다.
바이어가 지속적으로 관세의 납부를 거부하며 케이스를 열었을 때, 셀러가 보호받기 위해서는 이에 대한 사실이 바이어의 메시지 또는 tracking을 통해 명확하게 확인되어야 합니다. (예: tracking 조회 시 Payment of Charges 등의 내용 표시)
위 내용이 분명하게 확인되는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환불이 되었다면 관련 증빙을 토대로 어필을 진행합니다.

2. 바이어 국가의 세관에서 상품 반송 또는 폐기
바이어 국가의 세관에서 해당 국가 법률에 따라 상품 반입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할 경우 상품이 셀러에게 반송되거나 폐기될 수 있습니다.
eBay 규정에서는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이 특정 국가에서 사용이 불가할 수 있음을 사전 인지하고 있도록 권고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사유로 상품이 반송 또는 폐기될 경우 셀러가 보호받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판매를 시작하기 전에 주요 판매 국가의 사용 금지 품목에 대해 사전 조사를 하고 이에 해당하는 국가가 있을 경우 배송 제외 지역으로 지정하여 이슈를 방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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