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의 어려움 문제해결센터가 도와드립니다.

FAQ 검색 후 문의를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검색어 : 셀링리밋 defect case 오류

내문의/답변 확인

Home > FAQ > 전체보기

악성 바이어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1. 바이어 리포트
악성 바이어로 의심될 경우 바이어를 리포트 할 수 있습니다.
경로: Resolution Center > Report a problem with a buyer (90일 이내 거래까지 검색 가능)


2. 바이어의 구매 또는 입찰 차단
악성 바이어들의 구매/입찰을 방지하기 위해 구매 제한 기준을 설정하거나 해당 아이디를 차단 리스트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구매 제한 기준 설정
경로: Seller Hub > Overview > Site preferences> Buyer Requirements > Edit 클릭
 - UPI Strike를 일정 횟수 이상 받은 바이어                                
 - 배송 제외 지역의 바이어
 - 나의 리스팅에 여러 차례 입찰했으나 결제하지 않은 바이어
원하는 기준 채택 후 반드시 Apply above settings to active and future listings 항목을 체크해야 제한 사항이 반영됩니다.

2) 차단 리스트에 아이디 등록
경로: Seller Hub > Overview > Block bidders > Add an eBay user to my Blocked Bidder/Buyer List 클릭
- Blocked Bidder/Buyer list 하단 공란에 차단하고자 하는 아이디 입력 후 Submit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 쉼표(,)로 구분하여 여러 아이디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00개)
- 구매 차단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해당 아이디를 삭제 후 Submit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 Restore List를 클릭하면 해당 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 차단한 아이디들이 복구됩니다.

셀러의 차단 리스트에 등록된 바이어가 추가 계정을 생성하여 거래를 시도하는 것은 규정 위반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Help & Contact을 이용하여 바이어 계정을 리포트하고 추가 계정 또한 차단 리스트에 등록합니다.

셀러는 차단 리스트에 등록된 바이어가 기타 아이디로 시도하는 거래에 반드시 응할 의무는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피드백으로부터 보호 가능합니다.



 

추천 FAQ

FAQ가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로 궁금하신 점과 의견을 남겨주세요.
더 나은 도움말 제공을 위해 소중히 활용하겠습니다.
(최대 100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