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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어가 구매 후 결제를 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바이어가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여부와 상관없이 우선 셀러의 계정에 판매된 거래로 기록되고 판매 수수료인 Final Value Fee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간혹 바이어가 구매를 누른 상태에서 결제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에는 Unpaid Item이라는 case를 열어 입금을 요청해야 합니다.

Unpaid Item Case 활용법
1. 바이어가 구매 후 2일이 지나도록 결제를 하지 않아 Orders > Awatiting payment에 거래가 남아 있다면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Open unpaid item case를 선택합니다.

2. Unpaid Item Case를 열면 바이어에게 입금 요청 메일이 발송됩니다. 바이어가 계속 결제를 하지 않으면 Case Open일로부터 2일 후에 Resolution center에서 Close Case를 합니다.
3. 거래가 취소되며 Final Velue Fee가 반환됩니다.
4. 수수료 반환 여부는 Seller Account > Credits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Unpaid Item Assistant 활용법
바이어가 결제하지 않을 때마다 Unpaid Item case를 여는 것이 번거롭다면 Unpaid Item Assistant를 통해 자동으로 케이스가 열리고 닫힐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경로: Seller Hub > Overview > Site Preferences > Selling preferences > Unpaid Item Assistant > Edit 클릭
2. Unpaid item case가 열릴 시점을 선택합니다.

3. Unpaid item case 적용에서 제외할 바이어 계정이 있다면 Exclusion list에 입력합니다.
4. Save를 클릭하여 적용합니다.

※ Unpaid Item Assistant를 통해 Unpaid item case가 열렸으나 바이어가 결제 보류를 요청할 경우 다음의 위치에서 Unpaid item case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 Resolution Center > Turn off UPI Assistant


바이어의 요청에 따라 Unpaid item case를 종료하였으나 결제를 하지 않아 수수료가 반환되지 않은 경우에는 이베이코리아 문제해결센터를 통해 수수료 반환을 요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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