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관리

HOME지원센터FAQ주문관리
FAQ 검색 결과

" 전체 "관련 총 7개의 FAQ가 검색되었습니다.

TABLE 제목
번호 제목
1 첫 주문을 받고 처음으로 페이팔로 입금을 받았는데 모래시계로 떠요

첫 거래의 경우 입금된 내역이 올바른 페이팔로 연결 된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메일 인증을 거치게 되어 있습니다.
PayPal에 등록하신 이메일로 로그인 하셔서 PayPal 또는 바이어의 이메일 주소로 받으신 PayPal 입금 안내 메일이 있는지 확인 해보신 후, 해당 메일을 찾아 승인을 하시면 됩니다.

2 거래취소/CT 방법을 알려주세요

바이어가 상품을 구매한 후 바이어의 변심/ 혹은 재고소진(Out of stock)과같은 사유로 거래를 취소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배송전이라면 바이어가 원할 시 바이어가 먼저 Cancel transaction을 요청할 수도 있지만, 셀러도 셀러입장에서 Cancel trasnaction을 요청하여 합의하에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Cancel transaction 활용법
1. 바이어가 구매 후 2일이 지나도록 결제를 하지 않아 sold list에 Payment가 계속 불이 꺼져있다면, More action을 클릭해서 Open Unpaid Item Case 를 엽니다.
2. Unpaid Item Case를 열면 바이어에게 입금요청 메일이 발송되고, 그래도 바이어가 결제를 하지 않으면 Case Open 2일 후에 Resolution center에서 Close Case를 합니다.
3. Final Velue Fee가 반환되고, 거래가 취소되며, 정상 수수료 반환 유무는 Sold lis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Case를 정상적으로 열고 닫지 않으면 선 청구된 Final Value Fee수수료를 반환받을 수 없습니다.

3 미입금건/UPI 거래취소 방법을 알려주세요

바이어가 상품을 구매 하면 결제 여부와 상관없이 우선 구매된 거래로 기록이 되고, 셀러의 계정에 낙찰수수료인 Final Value Fee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간혹 바이어가 구매를 누른 상태에서 결제를 하지않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Unpaid Item 이라는 case를 셀러가 열어 바이어의 입금을 요청해야 합니다.
Unpaid Item Case 활용법
1. 바이어가 구매 후 2일이 지나도록 결제를 하지 않아 sold list에 Payment가 계속 불이 꺼져있다면, More action을 클릭해서 Open Unpaid Item Case 를 엽니다.
2. Unpaid Item Case를 열면 바이어에게 입금요청 메일이 발송되고, 그래도 바이어가 결제를 하지 않으면 Case Open 2일 후에 Resolution center에서 Close Case를 합니다.
3. Final Velue Fee가 반환되고, 거래가 취소되며, 정상 수수료 반환 유무는 Sold lis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Case를 정상적으로 열고 닫지 않으면 선 청구된 Final Value Fee수수료를 반환받을 수 없습니다.

4 상품이 안팔렸는데 등록수수료/insertion fee를 왜 내야하나요?

이베이에는 크게 상품 등록시 발생하는 Insertion fee(등록 수수료), 제품이 판매될 때 발생하는 Final value fee(낙찰 수수료), 리스팅 작성 시 추가적으로 사용하는 업그레이드 Fee 3가지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 중 Final value fee의 경우 낙찰/판매 후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케이스를 통해 환급 받을 수 있지만, Inertion fee (등록 수수료는) 해당 리스팅의 판매를 위해 등록 하는 것 자체에 대해 발생하는 수수료 이기 때문에, 판매 여부와 무관하게 환급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5 이베이수수료가 마이너스로 나옵니다

이베이의 셀링활동에 따라 발생하는 등록 낙찰 수수료는 셀러님의 이베이 계정에 누적되어 매월 정기적으로 청구됩니다.
Account Summary > Current Balance에 나타나는 금액이 셀러님의 현재 수수료 발생 상태이며, (-)로 나타나는 것은 셀러의 Accont에 남아있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또한 그 상태에서 추가적인 수수료 발생 시 해당 금액에서 차감되어 수수료 청구가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Currnet Balance가 (-)US $20.00으로 나타난다면 셀러님은 현재 $20의 잔고를 보유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 상태에서 수수료 $30.00이 추가로 발생했다면 기존의 $20에서 차감되어 나머지 $10.00만 청구 되는 것입니다.
즉, (-) 금액은 계정에 보유하고 있는 금액, (+)금액은 결제해야 할 금액으로 파악 하시면 됩니다.

6 인보이스 다운로드 및 분류 방법 문의

인보이스를 다운 받으려면,
My eBay > Account > Seller Account > 페이지 오른쪽 Invoices > 해당 월 선택 > 'Go' 클릭 > 페이지 오른쪽 'Download' 클릭 > 알맞은 월, 포맷, 옵션 등 선택 후 'Download' 버튼 클릭하면 됩니다.

7 판매대금이 홀딩되었어요. / 판매한 돈을Paypal에서 인출할 수 없습니다.

페이팔을 통해서 인출하려고 할 때, 일시적으로 인출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셀러나 바이어가 eBay Buyer Protection case가 진행 중인 경우 (페이팔 클레임이 제기 된 경우)
2. 바이어가 eCheck를 통해 지불한 경우 보통 3일 소요
3. Seller Performance가 Below Standard인 경우
4. 신규셀러인 경우
(90일동안 판매가 지속되지 않았거나, 25개 미만의 판매가 이루어 진 경우, 또는 총 판매실적이 $250미만인 경우)
위의 경우에 해당되어 인출하려면, 21일 정도 기다리셔야 하며, 이는 바이어가 평균적으로 구매를 하고 돈을 입금한 후 배송이 완료 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입니다. 만약 tracking number를 입력하거나 빠른 배송을 할 경우 21일 보다 더 빠른 인출도 가능하므로 이베이에서는 tracking number 입력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페이팔 fund 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해주세요.
https://www.paypal.com/us/webapps/mpp/security/seller-problem-resolution#funds_availability_policy

(주) 이베이코리아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37번지 강남파이낸스센터
대표자 변광윤 master@ebay.co.kr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EBAY KOREA CO. LTD. ALL RIGHTS RESERVED

  • ebay
  • AUCTION
  • G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