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ect 삭제

바이어에게 받은 Defect를 삭제하고 싶어요!

바이어는 eBay에서 셀러의 상품을 구매 한 후, 상품의 품질부터 배송, 셀러와의 커뮤니케이션까지 전 과정에서 느끼는 점, 혹은 발생한 문제점을 몇 가지 방법으로 표출 할 수 있습니다. 바이어가 남기는 Feedback, DSR 중 불만을 나타내는 경우, 그리고 거래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여는 Case등은 거래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음을 나타내는 “Defect”로 규정되어, 셀러의 판매를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됩니다.

아래의 Defect 삭제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셔서 Defect 및 Performance 관리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efect 삭제 신청
삭제기준
삭제 기준 표
Customs /sales Tax/VAT 바이어의 불만이 관세, VAT 문제로 인한 내용일 경우 삭제 가능

※ 바이어가 배송 외에 제품/혹은 셀러와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불만이 있는 것이 메시지로 확인되면 삭제되지 않습니다.

세관계류로 인한 배송지연 Defect 상품이 세관에 계류됨으로 인해서 발생한 Defect
-> Tracking information에서 세관계류 내용 확인되고, 바이어와의 메시지를 통해 세관계류로 인해 배송이 지연됨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 Item Not As described DSR과 SNAD Case 삭제 불가

이미 리스팅에 명시된 내용에 대한불만으로 남긴 Defect
  • Listing에 기재되어있는 내용이나 거래에 모순되는 내용의 Defect를 남기는 경우
    (Item Description/Specifics에 명확이 명시되어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 더 좋은 가격에 다른 상품을 발견하였다고 가격에 대해 불만을 나타내는 Defect를 남기는 경우
바이어의 주소 변경 요청으로 인해서 배송 문제 발생하여 받은 Defect 바이어가 다음의 내용을 요청하면서 발생한 Defect
  • 리스팅에서 제공하지 않는 배송방식을 요청(로컬픽업이나 더 빨리 발송을 요청)
  • 바이어가 구매 당시의 주소와 다른 주소로의 배송을 요청 하는 경우
  • 셀러가 제공하지 않는 결제방식으로 결제하려고 함
배송증빙 바이어가 배송에 대한 불만을 나타내는 Neutral/Negative Feedback 혹은 Item Not Received Case, Low Ship Time DSR을 남긴 경우,

eBay에 Upload 되어있는 Tracking information으로 바이어가 Defect를 남기기 전 이미 배송이 완료 되었음을 증명할 수 있을 때

※ Estimated Delivered Date 내의 배송완료여도 Defect를 남긴 후 배송된 경우 삭제 불가능

바이어의 협박 바이어가 구매한 상품 외의 서비스나 금전을 요구하며 응하지 않을 경우 Defect를 남기겠다는 협박을 하는 경우

※ 바이어와의 언쟁 가운데 발생하는 서로간의 협박이나 심한 언쟁은 삭제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며, 셀러의 커뮤니케이션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본사 방침에 따라 삭제가 불가능함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 거래일을 기준으로 90일 이전에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 위의 조건에 충족하더라도 바이어와의 메시지 내역, 거래 상황 등을 전반적으로 검토하여 삭제 가능여부가 결정됩니다.
  • 바이어와 Case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에서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정말 삭제 하시겠습니까?
(주) 이베이코리아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37번지 강남파이낸스센터
대표자 변광윤 master@ebay.co.kr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EBAY KOREA CO. LTD. ALL RIGHTS RESERVED

  • ebay
  • AUCTION
  • G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