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셀러소개

게시판 읽기
제목 국내3D 프린팅 기술로 해외진출
첨부파일 10_성공스토리_list_김학운셀러.jpg
10_성공스토리_list_김학운셀러.jpg
10_성공스토리_list_김학운셀러.jpg
10_성공스토리_list_김학운셀러.jpg
10_성공스토리_list_김학운셀러.jpg
10_성공스토리_list_김학운셀러.jpg
08_성공스토리_김학운셀러.jpg
10_성공스토리_list_김학운셀러.jpg
10_성공스토리_list_김학운셀러.jpg
조회수 16,310

"국내3D 프린팅 기술로 해외진출 뿌듯"

김학운씨 이베이코리아 판매왕 유니크 아이템상 수상



"3D프린터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터에 우연히 만든 3D프린팅 피규어를 상품화, 해외시장에 수출까지 하게 돼 꿈만 같습니다"

 

제3회 이베이코리아 판매왕 경진대회에서 특별상 부문 `유니크 아이템(Unique Item)상'을 받은 김학운(36)씨는 평범한 직장인에서 온라인 수출역군으로 변신했다.

 

교육컨설팅 관련 업무를 일을 하던 김씨는 아내의 얼굴을 피규어로 만들어 선물하고 싶어 3D프린터를 활용하게 됐다. 아내의 만족도도 높았고 사업성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 직장을 그만두고 지난해 5월 본격적으로 사업에 뛰어들었다.

 

자체 온라인몰을 운영했지만 국내에서는 프러포즈용 상품 외에 제작 문의가 그리 많지 않았다.

 

김씨는 수요가 적은 국내시장을 공략하기보다는 해외로 눈을 돌려 이베이에서 진행하는 판매왕 경진대회에 참가했다. 5월부터 열린 이베이 판매왕 경진대회에 김씨는 늦깎이로 7월부터 합류, 이베이를 통해 3D프린팅 피규어와 각종 디자인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했고 국내와 달리 피규어 마니아가 많은 해외시장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7월부터 4개월간 김씨는 `세컨드 플래닛'이라는 이름의 셀러로 이베이 스토어 (www.stores.ebay.com/2nd-Planet)에서 약 5000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김씨는 화장품, 잡화, 의류 등 기존에 주로 판매되던 품목과 차별화된 독특한 아이템과 창의성을 인정받아 특별상까지 수상하는 영예도 거머쥐었다. 주문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는 3D프린팅 피규어는 유럽, 미국, 브라질 등에 수출되고 있으며 평균 200달러(한화 21만원 가량)선에서 판매된다.

 

김씨는 "아이템은 좋지만 국내에선 수요가 많지 않은데다 판매 채널을 찾지 못해 고민하고 있을 때 이베이 판매왕을 통해 판로를 확보했다"며 "국경 없는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해외 수출에 주력,3D프린팅 피규어 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베이 판매왕 경진대회'는 온라인 수출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올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600여개 팀이 참여, 총 5억원 가량의 수출 실적을 올렸다.

 

출처 : 디지털타임스 박미영기자 mypark@dt.co.kr 

정말 삭제 하시겠습니까?
(주) 이베이코리아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37번지 강남파이낸스센터
대표자 변광윤 master@ebay.co.kr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EBAY KOREA CO. LTD. ALL RIGHTS RESERVED

  • ebay
  • AUCTION
  • G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