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셀러소개

게시판 읽기
제목 평범한 주부의 이베이 성공기
첨부파일 success04.jpg 조회수 18,579
 평범한 주부의 이베이 성공기 | 엄재경 셀러

저는 본업으로 주유소를 운영하여 두 아이의 엄마로 살고 있는 30대 끝자락에 있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어느날 거래처 공장 사장님들의 재고에 대한 고민을 듣던 중 제가 도울 수 없을까 하는 생각에 이베이 정규과정 교육을 받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안의 온라인 판매는 경쟁이 심해지고 높은 사진 퀄리티를 요구하는 데다가, 시장 가격이 파괴되고 있어 진입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더 넓은 세계로 더 많은 바이어에게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이베이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정해놓은 아이템이 없는 상태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의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선 계절의 변화 때문에 재고가 쌓이기 마련인데 철 지난 의류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여 반대 계절인 나라에 팔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영어에 대한 두려움, 컴퓨터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어려움, 시차, 외국인의 문의까지 어려운 점도 많았습니다. 시행착오를 겪으며 얻어내는 지식은 절대 잊혀지지 않는다. 생각하고 카페를 수시로 드나들며 찾고 읽고 이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조금씩 매출도 늘고 단골고객도 생기고 도매문의도 들어오면서 본업인 주부역할도 뒤로 할만큼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이베이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온라인 상으로 무엇인가를 팔아본 적이 없던 저도 해냈으니 저만큼 초보인 모든 분에게 가능성이 열린 곳이 이베이입니다. 온라인이지만 오프라인 이상으로 정을 느끼고 신뢰를 쌓을 수 있으며 적은 규모로도 손쉽게 시작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는 개인 mall 시대가 온다고 합니다. 한발 앞서 생각하고 빨리 시작할수록 기회는 쉽게 온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삭제 하시겠습니까?
정말 삭제 하시겠습니까?
(주) 이베이코리아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37번지 강남파이낸스센터
대표자 변광윤 master@ebay.co.kr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EBAY KOREA CO. LTD. ALL RIGHTS RESERVED

  • ebay
  • AUCTION
  • Gmarket